‘국민이 알기를 원하는 것, 공개할 것이나 사과할 것 있으면, 절대로 그냥 넘어가지 마라. 사과할 일에 사과 안 하려고 버티면, 공연한 의심만 더 짙어질 뿐이다.

현재 당면하고 있는 막심한 혐의는 '아내 감추기'다. 국민은 '대통령 후보에겐 감출 것이 없다'거나 없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알몸으로 국민 앞에 선 사람이 후보다. “감출 것 있으면 대통령 하지 말아야지." 하는 것이 국민감정이고, 실제로 국민이 원하고 있는 사항이다. 그런데도 부인 김건희씨는 아직도 나서지 않고 있다.

대통령에겐 감춰야 할 것이 없다. 감추고 싶은 것도 없어야 한다. 비밀이 없어야 하는 것이다. 감춰야 할 것이 있어도 감춰야 할 권리가 대통령이나 그 후보에게 없다. 사생활도 없다. 대통령의 모든 것은, 자기 것이 아니라 국민들 것이다.‘ (김재원-여원뉴스)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두고 국민들이 귀를 바싹 세우고 있다. 대통령의 부인은 투명인간이 되어야 하는가. 국민들이 부인에 대해 샅샅이 알면 안 되는 것인가, 부인에 대해 몰라도 국정에는 아무 지장이 없는 것인가. 국민들은 궁금하다. 선거일이 코앞에 닥쳤는데 윤석열 대통령 후보 김건희 씨는 아직 국민 앞에 나서지 않고 있다. 어쩌면 투표가 끝나고 당락이 결정될 때까지 나타나지 않을지도 모른다.

‘국민이 알기를 원하는 것, 

공개할 것이나 사과할 것 있으면, 

절대로 그냥 넘어가지 마라. 

사과할 일에 사과 안 하려고 버티면, 

공연한 의심만 더 짙어질 뿐이다.

현재 당면하고 있는 막심한 혐의는 '아내 감추기'다. 

국민은 '대통령 후보에겐 감출 것이 없다'거나 없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알몸으로 국민 앞에 선 사람이 후보다.

“감출 것 있으면 대통령 하지 말아야지." 하는 것이 국민감정이고, 

실제로 국민이 원하고 있는 사항이다. 

그런데도 부인 김건희씨는 아직도 나서지 않고 있다.

대통령에겐 감춰야 할 것이 없다. 

감추고 싶은 것도 없어야 한다. 

비밀이 없어야 하는 것이다. 

감춰야 할 것이 있어도 감춰야 할 권리가

대통령이나 그 후보에게 없다. 

사생활도 없다. 

대통령의 모든 것은, 자기 것이 아니라 국민들 것이다.

 김재원-여원뉴스

대통령에게 부인(영부인이든, 여사든)은 어떤 존재인가. 

두말 할 것 없이 대통령 개인의 내조자이면서 국정 있어서도 보이지 않는 내조자이다. 역대 대통령 부인으로 가장 국민의 존경을 받은 사람은 아마도 육영수 영부인일 것이다. 육 여사는 사회 봉사 활동도 꾸준히 했지만 청와대 안방에서 쓴 소리하는 야당으로 널리 알려졌다. 집안의 야당으로서 국정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또한 외교에서는 부부동반이라는 형태로 알게 모르게 하는 역할이 많다. 

청와대 안방마님은 아무 역할이 없이 그림자로 살아도 되는가. 

우리가 툭 하면 봉건사회, 조선시대라고 빗대어 말하는 그 조선 시대에도 황실의 안방마님은 할 일이 많았다.

내명부(內命婦)라고 하는 궁내의 엄청난 여자 궁인들을 다스려야 했다. 왕비라고 해서 옥쇄를 물려 받은 것도 아니다. 왕의 부인이 되었기 때문이다. 왕궁 안의 여자들이 얼마나 말이 많고 사고도 많이 치는가는 역사 소설에도 잘 나타나 있다. 그 어려운 일을 도맡아 결정해야했다. 정일품 후궁에서 터 종9품까지의 여자 궁인들을 일일이 돌봐야 했다. 그뿐 아니라 궁 밖의 벼슬아치들 안방마님, 외명부(外命婦)도 책임져야 했다.

하물며 성별 차등이 없는 요즘 세상에 대통령 부인의 할 일이 얼마나 중요한가는 모두가 인식하고 있다. 대통령 부인은 투표로 된 것이 아니다. 남편이 대통령이 되었기 때문에 싫어도 퍼스트 레이디가 되는 것이다.

윤석열 후보는 ‘아내 감추기’를 계속 할 것이 아니라 부부가 나란히 세상에 나서야 한다.

과거가 어떻든 모두 남김 없이 털어서 들고 나와 국민들 앞에 내놓아야 한다. 잘못이나 부끄러운 것이 있어도 국민이 알기를 원하면 모두 내놓아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진실과 허구가 뒤섞여 점점 이상한 모양으로 남게 될 것이다.

아직 늦지 않았다. 윤석열 후보와 김건희 씨는 두 사람이 나란히 손잡고 국민 앞에 나와 사실을 모두 고백하고 사과할 일이 있으면 큰 절 하고, 모든 것을 훌훌 털어 국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과거를 곱씹는 내로남불 하는 사람들에게 주눅 들어서는 절대로 안 된다.    

윤 후보는 22일 공개된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대통령 부인은 그냥 대통령의 가족에 불과하다. 대통령 부인에 대한 법, 바깥의 지위를 관행화시키는 것은 맞지 않는다”며 제2부속실 폐지를 거론했다. 윤 후보는 “국제 외교 등에서 정상을 부부 동반으로 만날 경우 프로토콜에 맞게 해야 할 일은 청와대 비서실에서 지원해주면 되고 제2부속실이 필요 없다”고 말했다.

부인이 엄연히 있는데 왜 투명인간으로 만들려고 하는가. 부인이 싫어해도, 퍼스트 레이디니까 하지 않으면 안 될 일이 있다. 원희룡 정책 본부장은 그것이 공약이 아니라고 했지만 만약 이런 구상이 공약이라면 다시 생각해야 한다.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남편인 필립 공도 퍼스트 젠틀맨(이런 용어가 있는지 모르지만) 역할을 잘 하고 있지 않는가. 만약 필립공이 숨어서 산다면 영국국민들은 얼마나 어처구니없어 할까.

 

관련기사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