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뉴스_조진석 기자] 홍성영 미래문화관광콘텐츠포럼(FCTC) 대표가 14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서 '미래문화관광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을 빛낸 사람들'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언론인연합협의회 등 20여 개 단체는 매년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홍 대표는 K-콘텐츠로 대표되는 영화·방송·가요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해외에 진출하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고, 이를 통해 국내 관광산업과 연계시켜 국위를 선양해 온 점이 높게 평가 받아 미래문화관광콘텐츠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 대표는 "문화콘텐츠((Culture Contents)가 국가경쟁력이다. 고성장·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관광 산업 등과 융·복합한 문화 콘텐츠 생산을 위한 대한민국 관광 서포터즈를 표방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문화 관광 콘텐츠와 관련 생태계 조성 등의 중점 과제를 통해 최첨단 문화 국가를 구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미래문화관광콘텐츠포럼은 문화강국·관광대국을 지향하며 콘텐츠 산업의 도약을 위해 코리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로 확장시켜 나가는 문화관광체육부 산하 단체이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