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O들의 고객중심 경영 다짐을 위한 윤리실천 서약식 진행
- 전 직원 윤리준법 의식 확립을 통한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

[공정뉴스_조나단 ESG전문기자]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13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포함한 그룹사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은 매년 전 그룹사 임직원들의 윤리준법 인식 제고를 위해 윤리실천 서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직무별, 직급별 윤리준법 교육 확대를 통해 그룹의 윤리준법 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지난 2022년 그룹 윤리강령 개정, 23년 경영진 중심 윤리준법 메시지 전파했다. 올해부터는 윤리준법 실천 및 문화 확산을 위해 분기마다 ‘All 바르게 Day’를 운영한다.

이 일환으로 진행된 ‘윤리실천 서약식’에서는 진옥동 회장 및 그룹사 CEO들이 고객중심 경영 및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윤리준법 문화의 내재화를 재차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CEO들의 서약식을 시작으로 약 열흘간 그룹사 임직원들이 윤리실천 서약 및 스스로의 실천 다짐 내용을 작성하고 부서별로 그룹 윤리강령 자료 및 운영안 배포를 통해 보다 깊이 있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은 “고객중심의 가치를 고객 자긍심으로 확장시키기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의 윤리준법 의식 제고와 실천 노력이 필요하다”며, “신한금융 임직원들은 올바른 윤리준법 의식을 갖고 신의성실의 자세로 고객을 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회사는 지난 2021년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부패방지경영(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수준의 내부통제 시스템과 지배구조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