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박상준 인사팀장이 GPTW 선정 2024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에서 수상한 후 기념 촬영한 모습 @대웅제약
대웅제약 박상준 인사팀장이 GPTW 선정 2024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에서 수상한 후 기념 촬영한 모습 @대웅제약

[공정뉴스_방소정 인턴기자] 국내 제약사 대웅제약이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웅제약은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글로벌경영컨퍼런스(GPTW·Great Place To Work·윤동열 대한경영학회 교수)가 주최한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GPTW가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 중 임직원 대상 설문을 통해 긍정 응답률이 60%가 넘는 기업에게만 후보 자격을 부여한다. 설문 참여 임직원 중에서 ‘자녀를 둔 직원’의 응답을 따로 산출해 총점에서 80%로 가중치를 적용,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이 선정된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육아휴직 후 복직한 부모 직원들의 비율은 96%이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일하기 좋은 기업, 일 잘하는 기업은 결국 직원들이 출산이나 육아에 대한 걱정 없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 있게 하는 것"이라며 "대웅제약은 모든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선진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