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전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인증하는 2023년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
채용 관련 절차들을 내규에 구체적으로 명문화하여 채용 절차를 제도화 하는 등 공정 채용을 위한 노력 지속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 원장 이재연)은 기관 설립 이래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23년 공정채용 우수기관인증을 취득했다고 7()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의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의 3가지 부문을 평가하며, 채용과정 내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선정하여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서금원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인증하는 ‘2023년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금원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인증하는 ‘2023년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금원은 공정채용에 대한 기관장의 강력한 의지, 직무능력중심의 블라인드 채용, 채용 절차 내규 명문화를 통한 외부 공개, 채용 운영의 적절성, 채용점검반 의무화로 최종합격자 발표 전 모든 채용절차 최종 점검 등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공정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

서금원 이재연 원장은 이번 인증 취득은 서금원 채용 절차의 공정성과 임직원들의 공정한 채용을 위한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직무능력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의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본업에 충실하는 기관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