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대출사업에 참여 중인 전통시장의 SNS 콘텐츠 제작과 상인들 대상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 무상 지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재연, 이하 서금원’)전통시장 소액대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8개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증대를 위하여 SNS 콘텐츠 제작지원 등 온라인 홍보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금원은 ’08년도부터(당시, 미소금융중앙재단) 전통시장 상인들의 사금융 이용으로 인한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 및 상인회와의 3자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소액대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 9월말 기준, 112개 지자체의 334개 시장이 소액대출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 된 전국 18개 시장을 대상으로 하여, 최근 전통시장 활성화 요인으로 떠오른 MZ세대 유입을 위하여 각 시장의 특유의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전문가의 SNS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온라인 홍보역량 강화 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12일부터 수도권 인근 12개 시장을 대상으로 온라인 점포관리 및 홍보 관련 교육을 지원하며, 순차적으로 총 4회에 걸쳐 전국 권역별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장별 특색을 살린 영상, 카드뉴스 등의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시장별 홍보물품 제공도 함께 지원된다.

이재연 원장은 전통시장 소액대출 사업은 생업에 바빠 금융기관에 방문할 여유가 없는 상인들을 위해 서금원지자체상인회가 함께,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자금지원 뿐 아니라, 미처 온라인 홍보 인프라를 구축하지 못한 시장을 지원하여 상인분들의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전통시장 소액대출 사업 관련한 문의 및 신청은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