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커뮤니케이션-금융-부동산-공공 등 산업별 -비즈니스 지원
국내 및 해외 소셜미디어까지 이용...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간편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공정뉴스=조영곤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와 API, 솔루션 등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오픈 베타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기업은 이를 통해 CPaaS(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Communications Platform as a Service)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해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격이다. 기업은 서비스 운영과 개발에 필요한 정보들을 API 형태로 호출 받아 간단히 필요한 정보를 적용 받을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API 플렉스는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나 레거시 연동 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API 플렉스 플랫폼은 크게 ‘서비스’와 ‘마켓 플레이스’ 등 두가지 메뉴로 구성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API 플렉스 출시를 기념해 주요 서비스를 최대1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API 플렉스를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첫 이용 시, 추가 할인과 더불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추가 크레딧을 30만원까지 지급한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메시징팀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API 토털 플랫폼 API플렉스는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산업의 주요 API를 한 곳에 모아 최적의 상품을 추천한다는 점이 차별점이다”라며 “향후 API를 비롯해 솔루션, 서비스 등 제품군을 다양화해 데이터 생태계에서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