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우동3구역 조감도.ⓒ현대건설
부산 우동3구역 조감도.ⓒ현대건설

[공정뉴스=조정필 기자] 현대건설은 지난 25일 부산 우동3구역 재개발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우동3구역 재개발사업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1동 229번지 일원 63만 9803㎡ 부지에 지하 6층, 지상 39층 규모의 공동주택 2503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을 짓는 것이다. 공사비는 1조2800억원 규모다. 

현대건설은 우동3구역에 부산광역시 최초로 하이엔드 브랜드 ‘디에이치’를 적용하고, ‘디에이치 아센테르(THE H ACENTERRE)’를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디에이치 아센테르는 중심을 의미하는 ‘CENTER’와 최고를 뜻하는 ‘ACE’, 상승의 ‘ASCENT’를 결합시킨 ‘ACENTER’에 땅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TERRE’를 더한 것이다. 

부산 최고의 입지인 우동3구역에 해운대의 랜드마크가 될 명품단지를 탄생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수주로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8조352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건설사 중 역대 최대 규모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부산 최고의 입지에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드 디에이치로 부산을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도시정비 선도기업으로 업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