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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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뉴스=박현서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AMC) 주관 '2022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35개 기업과 기관을 1년 동안 방문하며 고객 응대 수준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창구 맞이 인사 부문과 친절성, 적극성, 경청태도, 설명능력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다양해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고객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은행 정책 운영에 반영하는 다양한 프로세스 도입을 시도하고 있다.

또 고객 만족과 금융소비자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名家), 명인(名人)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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