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소방공무원 등 총 2만3000여명 참여
플로깅 등 높은 호응, 내년에도 이어갈 것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공정뉴스=박현서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사 임직원과 소방공무원 등 총 2만3000여명이 함께한 ‘2022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는 지난 4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대회 기간 동안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 가족과 함께 운동하는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가정의달 이벤트’를 진행해 당직과 교대근무로 가족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했던 소방공무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걷기 ▲러닝 ▲등산 ▲가족걷기 등 총 4개부문에서 1~3위를 차지한 소방공무원에게는 소방청장상과 하이트진로 사장상, 소정의 상금이 수여됐다.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별도로 점수를 집계, 순위를 선정했다. 입상한 직원들에게는 상품을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GPS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경기를 하듯 일상에서 운동을 하는 비대면 체력증진대회에 대한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내년에도 대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이번 체력증진대회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시는 소방관, 가족들의 일상은 물론 하이트진로 임직원의 일상에 활력이 됐기를 바란다”며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감사의 간식차, 국민안전캠페인, 유자녀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등 소방공무원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