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LG이노텍

[공정뉴스= 김예원 인턴기자] LG이노텍이 '2021-2022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LG이노텍의 ESG 실천 사항과 향후 전략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LG이노텍은 보고서에 ▲사업전략 및 성과와 연계되는 내실 있는 ESG경영 ▲자원과 역량을 고려한 핵심과제 중심의 활동 추진 ▲ESG조직문화 내재화를 통한 실행력 강화라는 3가지 전략 방향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회사의 ESG성과 가운데 특히 환경 분야에서 활동 내역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LG이노텍은 지난 3월, 2040년 ‘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했고, 이와 동시에 2030년까지 전력 사용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RE100계획도 수립했다. 이에 따른 조속한 실행을 위해 이달 초 RE100가입 절차도 마무리했다.

자원순환 측면에서는 지난해 전사를 통틀어 폐기물을 재활용한 비율이 88%를 넘어섰으며, 그 중에서도 구미 2, 3사업장은 폐기물 2만 2,000톤을 재활용하면서 970톤에 가까운 온실가스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로, 구미 2, 3공장은 지난해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 중 가장 상위인 플래티넘 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 LG이노텍은 올 연말까지 국내 사업장 전체를 대상으로 ZWTL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2021년 수자원 재사용율은 53.4%로 2020년과 동일한 수준이었으나 수자원 사용량(톤)을 매출액(억원)으로 나눈 원단위는 전년보다 33.7% 줄어든 성과를 보였다. 

환경 분야 활동내역 이에도 사회분야에서 협력사와 상생활동과 사회공헌활동, 지배구조분야에서 투명한 정보 공개 현황,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기반을 구축한 내용을 수록했다.

정철동 사장은 “2021년은 팬데믹 지속과 글로벌 공급망 둔화로 쉽지 않은 한 해였지만, 의미있는 경영성과를 창출해냈다”며 “LG이노텍은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ESG경영에 내실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지속가능성보고서는 LG이노텍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