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삼성전기

[공정뉴스=김예원 인턴기자] 삼성전기가 ESG경영 함께하기 일환으로 '제3회 유튜브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브 공모전은 지난 2020년 처음 시작됐다. 1,2회 공모전은 'MZ세대 대상으로 삼성전기와 회사 제품을 알리는 방법'을 주제로 기업 이미지 제고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난 공모전에서는 총 382개팀, 803명이 참가했다.

올해 공모전의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대상(1팀) 500만원, 최우수상(2팀) 100만원 등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삼성전기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안 배경, 기획의도 등을 담은 ▲기획안(스토리보드)  ▲영상 파일을 삼성전기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응모된다. 삼성전기의 ESG 경영활동은 회사 홈페이지 혹은 SNS채널(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은 "ESG 경영활동이 기업의 명운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되고 있다"라며 "삼성전기가 현재 하고 있는 다양한 지속가능경영활동들을 대중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