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새 학기 IT 가전제품으로 노트북보다 태블릿 PC를 선호하는 구매자가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전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의 2월 한달간 노트북과 태블릿 PC 두 제품군의 판매 비중을 비교한 결과, 태블릿 PC의 판매 비중이 각각 14%, 19%, 32%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태블릿 PC 판매 비중이 11%포인트 상승했다.

전자랜드는 태블릿 PC 인기가 증가한 원인으로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로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 전환이 유연해지면서 휴대성이 장점인 태블릿 PC를 찾는 학생들이 갈수록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이미 노트북이 있는 경우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는 대신 서브 IT 제품으로 태블릿 PC를 구매하거나, 별도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해 태블릿 PC를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도 원인으로 꼽힌다. 필기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태블릿 PC를 찾는 원인 중 하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실내 생활 시간이 증가해 다방면에서 서브 가전이 인기인 것처럼 IT 가전에서도 서브 제품인 태블릿 PC의 인기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