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억 토지 6억에 팔아"…경우회 재산 헐값매각 의혹
21일 차기 회장 선출…"선거자금 투입 의심"
경찰, 해외골프 여행·사기 등 혐의로 조사중

 

사기 등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퇴직 경찰관 단체 대한민국재향경우회 간부가 이번엔  경우회 재산을 불법매각해 차기 회장 선거에 자금을 투입하려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경우회 내 자체 조사단인 '경우회 기흥골프장 토지 불법매각 진상조사단(이하 조사단)'은 지난달 23일 경우회의 수익법인인 자회사 경우홀딩스 A대표이사와 경우회 B부회장, C기획조정위원장을 업무상 배임죄와 업무방해죄로 검찰에 고발할 방침이라고 경우회 이사회에 보고했다.

조사단은 지난 3월25일부터 약 한 달간 조사를 벌인 결과, 경우회가 지분 절반을 소유하고 있는 기흥골프장 토지를 이들이 헐값에 팔아넘겼다고 보고 있다.

조사단에 따르면 이들은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 인근 소재의 토지 9082평(감정평가액 25억7450만원 상당)을 지난 2019년 10월7일 평당 약 6만6000원인 6억원에 매각했다. 

이 토지는 기흥골프장 법인 전무의 지인이 매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인근 다른 토지 시세는 약 10배 수준인 평당 50~60만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이들이 돈을 빼돌려 차기 경우회 회장 선거 자금으로 쓰려고 하는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한 경우회 관계자는 “이번 골프장 매각 수익이나 앞서 경찰에 고발된 채권 매각 건 모두 곧 열리는 경우회 선거 자금에 이용하는 것 아니냐는 의심도 제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우회는 지난 6일 후보 등록 접수를 시작하고 오는 21일 대의원 투표를 통해 차기 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 마포경찰서는 경우회 E회장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경우홀딩스 A대표이사와 해당 법인을 각각 사기와 강제집행면탈죄 등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

앞서 전임 구재태(79) 경우회장은 지난 2018년 범죄수익을 은닉하고 경우회를 사조직화한 혐의 등으로 징역 3년6개월을 선고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