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현황 파악과 대책 논의
특별 재난지구로 지정 요구

 

미래통합당 부산 국회의원들은 7.24() 오후2시 부산시 재난대책본부를 방문하여 7.23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부산의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특별 재난지역 지정과 항구적 복구 대책에 대해 대책을 논의했다.

서병수, 안병길, 박수영, 이주환 의원은 부산의 재난상황과 관련하여 항구적인 복구비용을 알아보고 필요한 사항을 부산시가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찾았다.”어제 동구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와 관련하여 차량진입 통제 문제 등 원인규명과 동천 하류 역류문제, 자성대 아파트 등 상습 침수지역 문제에 대한 대책과 호우중의 만조시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현장에서는 아직도 처참한 상황이다. 수재를 당한 분의 입장을 헤아려 일선 지자체에만 맞기지 말고 수재민께 담요, 키트 등을 즉시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시에서 챙겨달라.”특별재난지역 신청을 서둘러서 해주고, 가구당 100만원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상향해서 현실화 하도록 건의해주길 바란다.”고 했고

재난상황에 즉각 대처하도록 일선 공무원, 경찰 등의 유관기관들이 정보를 공유하며 합동대응기구를 상시 운영할 필요가 있다.”통합당에서는 피해를 당하신 분의 입장을 헤아려 당 차원에서 재난극복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홍 부산시의회 원내대표는 관내 하천 배수펌프의 용량이 140톤이던데 용역상의 내역은 600톤에 해당했다.”또 제방 뚝 높이가 낮아 물이 차올랐는데 최소한 뚝 높이를 수문 높이만큼은 반영해야 한다.”고 말하며 선진국의 모범사례를 참조하여 네덜란드와 같이 해수면이 높은 나라의 만조시 대응관련 벤치마킹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서병수, 안병길, 박수영, 이주환 국회의원, 김진홍, 김광명 부산시의회 의원, 김선조 부산시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