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에 대구나 서울 종로에 출마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29일 대구에서 열린 한 토론모임에서 내년 총선 출마를 묻는 말에 "대구나 서울 종로를 두고 고민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는 '대구면 수성갑을 의미하는 것이냐'는 한 참석자의 물음에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김 전 위원장은 "대구경북이 한국정치의 중심이고 한국당에 절대적 지지를 보내고 있다. 그러나 요즘 활력을 잃고 있고 혼란을 겪고 있다. TK가 중심이 돼야 한국당이 살고 대한민국이 산다"고 말해 대구 출마 의향을 강하게 갖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그간 지역 정치권에서는 김 전 위원장이 내낸 총선에서 대구 수성갑에 출마해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빅매치'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앞서 지난달 28일 고향인 고령군청 강연에서 그는 고령성주칠곡 지역구 출마에 대해 "아마 제가 다시 태어나도 그럴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 또한, "종로에 20년 이상 살고 있고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너무 소극적인 모습이다"며 보수진영 대권 주자로 우뚝서기 위해 '정치1번지' 출격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