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핑거루트

비만은 현대의 병(病)이다. 고기와 밀가루가 주식단인 서구적인 식생활의 영향으로 점차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살과의 전쟁, 즉 다이어트가 열풍이다. 산업으로까지 발전하고 있다. 방송 등 각종 매체마다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공정뉴스>는 비용도 저렴하고 가성비 높은 다이어트법에 대해 알아본다. (편집자 主) 

핑거루트 (Finger root)다이어트법이 화제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핑크루트를 이용한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되면서 알려졌다. 홍은 핑커루트를 재료로 한 건강보조식품을 이용해 25kg 감량에 성공했다. .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열대우림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다.  생강과 식물로 모양이나 생김새가 사람의 손가락을 닮아서 핑거루트라고 한다.

판두라틴 성분이 풍부한 식물이다. 판두라틴은 지방세포크기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다.  지방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다. 몸속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뛰어난 효과가 뛰어나다.  판두라틴은 2013년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핑거루트에는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전립선, 대장암 등 성인성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핑거루트 속 카다모닌을 남성이 섭취할 경우 정자 활동성을 증가시켜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핑거루트는 복용방법은 간단하다. 시중에 판배되는 차, 분말 등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용법은 미온수 200cc에 1티스푼 분말을 넣어 잘 섞은 다음 하루 2~3회 섭취한다.  말려서 차로 마실 때는 하루 5그램 이내로 소량을 끓는 물에 담가서 마신다.

핑거루트가 아무리 몸에 좋고 효용이 뛰어나도 체질에 따라 복용법을 달리해야 한다.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

과다 섭취시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일일섭취 권장량 (3~5그램)을 지키는 것이 좋다.

장이 약한 사람은 장 기능이 저하되거나 기초 대사 량이 감소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요가다이어트>의 저자이자 대한화랑기권도협회장인 안홍렬 씨는 "체중을 감량하는데 는 음식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운동을 식이조절과 함께 병행해야한다"면서 "등산, 수영, 걷기 등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핑거루트 등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