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페이’ 사칭 스미싱 사기 주의보 발령
‘이노페이’ 사칭 스미싱 사기 주의보 발령
  • 한원석 기자
  • 승인 2018.09.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만원 결제알림 문자 무차별 발송... 불법스팸대응센터 118 신고요망

최근 신종 스미싱 사기가 유행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이노페이’를 사칭해 무차별적으로 결제 알림 문자가 발송되고 있다. 이 문자는 “xxx님 결제승인번호[****] 483,000 결제예정 9월 합산 청구금액 966,000원 –이노페이- 무료수신거부 080-4548-4684”라는 내용으로 발송되고 있다.

'이노페이' 운영사인 '인피니소프트'가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스미싱 사기 주의 경고문.(사진=이노페이 홈페이지 갈무리)
'이노페이' 운영사인 '인피니소프트'가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스미싱 사기 주의 경고문.(사진=이노페이 홈페이지 갈무리)

이 문자에 나와 있는 무료수신거부 전화번호인 ‘080-4548-4684’로 연락한 결과 “없는 번호”라는 안내멘트가 나온다. 문자를 발송한 전화번호인 02-6713-****에 여러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통화중이거나 전화가 끊겨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노페이’는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인피니소프트’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결제시스템이다. 인피니소프트 측은 “스미싱 의심되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을 경우, 해당 번호로 전화하지 말고 즉시 불법스팸대응센터 118로 신고 및 차단해달라”고 밝혔다.

스미싱이란?
스미싱은 SMS와 피싱의 합성어이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 또는 기업이 보낸 것처럼 가장해 개인비밀정보를 요구하거나 휴대폰 소액 결제를 유도하는 사기 수법이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결혼 청첩장 등이 도착했다고 하면서 링크를 걸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설치파일인 apk 파일을 설치토록 유도해 휴대폰 내의 정보를 빼가는 수법이 대표적인 사기 사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