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가 피자의 한 가맹점에서 방문 고객을 비하한 영수증을 발급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일고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문제가 제기된 영수증전표.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문제가 제기된 영수증전표.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 한 장의 사진이 해당 문제의 시발점이었다. 공개된 사진 속 영수증에는 "8시까지 포장(말귀못알아쳐먹는할배)진상"이라고 배달주소에 표기되어 있다.

이에 7번가 피자는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7번가 피자가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은 "7번가 지역 가맹점 관련하여 배달전표에 고객에 관한 내용을 기입한 매장의 경우, 해당 가맹점의 점주님께서 병환으로 입원하시어 매장관리가 다소 소홀해질 수 있는 기간내 일시적으로 근무하였던 파트타이머분의 실수로 벌어진 일이다"고 했다.

7번가피자 사과문. /출처= 7번가피자 홈페이지
7번가피자 사과문. /출처= 7번가피자 홈페이지

이어 "현재 해당 파트타이머 분은 퇴사하신 상태입니다. 다시 한 번 마음의 상처를 입으셨을 고객님께 사죄의 말씀 전하며 해당 지점의 점주님께서 오늘 해당 고객님께 연락 드리고 오능 중 찾아뵐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보다 가맹점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시 한 번 마음의 상처를 입으셨을 고객님께 사과 드립니다"고 덧붙였다.

7번가피자의 영수증 표기를 확인한 누리꾼들은 "분명 고의로 적은것", "너무 화가난다", "불매 목록에 추가해야겠다", "파트타이머가 문제인 것은 맞는데 그런 파트타이머를 고용한 고용주도 잘못이다", "집앞이라 자주 시켜먹었는데, 내가 시킬때도 이랬던게 아닐까 생각해보니 화가난다", "실수라고 했다가 잘못이라고 했다가 오락가락하는 7번가 피자, 대단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7번가 피자는 "본사에서는 해당 지점 가맹점에 대한 조사결과에 따라 계약조항에 의거하여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모든 잘못은 가맹점 관리에 소홀하고 고객응대에 미숙했던 본사에 책임이 있으며 현재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본사는 향후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철저한 가맹점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라며 "생계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다른 가맹점주분들에게 피해가 가는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사과문을 추가로 게재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