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집단 따돌림, 학교 폭력 등 청소년문제가 사회문제화 되면서 청소년 상담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증가하고 상담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에듀채널 (http://educh.co.kr)에서는 청소년상담사3급에 대비한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강의를 개설했다. 방대한 양으로 공부 시간이 촉박한 수험생들을 위해 개설된 에듀채널 청소년상담사 강의는 베태랑으로 유명한 고인숙 교수님이 진행한다. 핵심적인 내용만 추려 한권으로 청소년상담사3급을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pc와 모바일 강의를 제공하여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보다 수월하고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2015년 청소년상담사3급의 시험은 2015년 3월 28일 필기가 치러졌으며, 6월 13일~14일 이틀간 실시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사3급을 취득 시에는 청소년상담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시·도 청소년종합상담센터, 시·군·구 청소년 상담센터를 비롯하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관, 사회복지관, 청소년쉼터, 청소년관련 복지시설 및 청소년업무 지원부서 등에서 청소년의 보호선도 및 건전생활의 지도, 수련활동의 여건조성 장려 및 지원, 청소년 단체의 육성 및 활동지원, 청소년을 위한 지역사회의 유익한 환경의 조성 및 유해 환경의 정화활동 등의 다양한 직무를 수행한다.

   
 

또한 에듀채널은 오픈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의 수강시 선착순 1,000명에서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하여 갤럭시S6 엣지(1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 (10명), 비타500 기프티콘 (100명)을 증정한다.

에듀채널은 청소년상담사 강의 외에도 유망자격증인 경비지도사, 신용관리사, 무역영어와 간호직, 운전직, 계리직 등의 인기 공무원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상담사 3급 강의와 오픈 이벤트는 에듀채널 (http://educh.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