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10일 “나는 한 번도 ‘증세 없는 복지’라는 말을 한 적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로 취임한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을 청와대로 불러 회동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원 의장이 전했다.

원 의장은 청와대 회동 직후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은) 경제를 살려서 그로 인해 생겨나는 여러 혜택을 갖고 복지 쪽 정책을 펼쳐나가는 것이 좋지 않느냐는 생각을 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께서는 전체적으로 재정이 어려우니 경제를 활성화시키자는 뜻이다. 선 경제활성화 후 세금논의로 보는 것이 맞다”면서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들이 국회에서 통과되면 거기서 발생하는 이득이 복지가 필요한 것이 스며들지 않겠느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원 의장은 또 “유 원내대표는 야당과 잘 협조해 2월 임시국회에서 당면한 문제 뿐 아니라 경제살리기 현안을 풀어가겠다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날 회동에서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를 설치해 운영하고 당정은 국무총리와 당 대표를 포함하는 '고위 당정협의회'를 운영키로 합의했다.

확대 신설되는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에는 새누리당에서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가 상설 멤버로 참석한다. 정부에서는 경제부총리와 사회부총리, 국무조정실장이, 청와대에서는 정책조정수석, 정무수석, 경제수석이 각각 3명씩 고정 참석하기로 했다.

회의는 매월 2회 개최하되 필요할 경우 수시로 만나기로 했다. 첫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는 이르면 설 직후에 열릴 전망이다.

고위당정협의회가 앞으로 당청 소통에 중추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