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일 현재 상호출자 · 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63개)의 소속회사 수는 1,684개로 지난달보다 7개 사가 증가(편입 12개, 제외 5개)했다.

 
 ‘에스케이’, ‘씨제이’ 등 7개 집단이 총 12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에스케이’는 반도체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큐알티(주) 및 온라인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에스케이엔카닷컴(주)를 설립하였고, 무인경비 및 보안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네오에스네트웍스의 지분을 취득하여 계열사로 편입(3개 사)했다.

‘포스코’는 회사설립을 통해 가스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포스코그린가스텍㈜를 계열사로 편입(1개 사)했다.

‘농협’, ‘씨제이’, ‘태영’등 5개 집단은 회사설립 및 지분취득을 통해 총 8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각 1.6개 사)했다.

반면 ‘현대자동차’, ‘포스코’ 등 4개 집단은 총 5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현대자동차’는 계열사 간 합병을 통해 종합건설업을 영위하는 현대엠코(주)를 계열사에서 제외(1개 사)했다.

‘지에스’는 사업시설 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지엘에스서비스㈜를 청산 종결하여 계열사에서 제외하였으며, ‘한화’는 하수 처리업을 영위하는 군포에코텍(주)의 지분을 매각하여 계열사에서 제외(총 2개 사)했다.

‘씨제이’의 경우 화물자동차 터미널 운영업을 영위하는 중부복합물류(주)는 계열사 간 합병을 통해, 영상오디오 기록물 제작업을 영위하는 ㈜에이지웍스는 지분매각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2개 사)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