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26일 인재영입 1호로 강동대 사회복지학과 최혜영 교수(40)를 엽입했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장애를 딛고 일어선 무용수 출신으로 알려진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이날 오전 중앙당사에서 영입인재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최 교수를 소개했다.

최 교수는 발레리나의 길을 걷던 2003년 불의의 사고로 척수장애 판정을 받고 무용수의 길을 접었다. 이후 장애인 인식 개선 등을 위한 활동을 해오다 2010년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17년에는 여성 척수장애인으로는 국내 최초로 재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9년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를 설립했고 현재도 이사장을 맡아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연구, 뮤지컬, CF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간 밝혀온 영입 후보 1순위인 청년·장애인·여성에 해당하는 데다 장애를 극복한 '스토리'까지 갖춘 인사라는 게 민주당의 설명이다.

최 교수는 "정치를 하기에는 별로 가진 게 없는 평범한 여성이지만 이 땅 모든 장애인들에 대한 관심과 주목을 위해 어려운 길을 선택했다"며 "사회에는 신체적·사회적 약자가 아닐 때 느끼지 못했던 사회적 문턱을 없애는 정치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주당은 그간 극비리에 인재영입 작업을 벌여왔다. 대외비를 유지하기 위해 인재영입위원회도 위원 없이 위원장 1인 체제로 운영해왔다. 민주당은 앞으로도 2~3일 간격으로 영입 인재를 순차적으로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