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부산시당 대변인 성명

자유한국당 부산시당(부산시 공공기관 블랙리스트 사건 진상조사단장 곽규택)은 지난 4월 18일 부산지방검찰청에 ‘부산시 공공기관 블랙리스트 사건’에 대해 부산시 공무원 등 사건관계자들을 고발하였다.
 
그러나 검찰은 8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렇다 할 수사를 하지 않은 채 시간을 보내고 있고, 부산시는 자체적인 진상규명은커녕 수수방관만 하고 있다며 검찰에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성명을 곽규택 대변인이 발표했다. 
 
곽규택 대변인은 2018년 지방선거 직후 벌어진 ‘부산판 블랙리스트 사건’은, 부산시 소속 공무원들이 누군가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지시를 받고, 임기가 엄연히 남아있는 부산시 산하 25개 공공기관의 기관장 등 임직원 40여명에게 강압적으로 사직서 제출을 종용하여 직권을 남용하였다는 혐의였다며
 
사안이 중대할 뿐만 아니라, 최근 유재수 전 경제부시장 감찰무마 사건,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등에서 보듯이 지방선거 전후 청와대와 여당의 광범위한 부정이 전국적으로 자행된 것과 맥락을 같이하는 사건으로,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해야 그 배후와 책임자 규명이 가능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또 검찰은 고발인 조사 이후 사실상 수사를 중단한 상태로, 비리 혐의자에 대해 증거를 인멸할 기회를 주거나, 부당하게 수사를 지연하여 면죄부를 주는 잘못을 저질러서는 안될 것이다. 부산시 또한 더 이상 ‘코드인사’, ‘보은인사’와 같은 악습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자체적인 진상규명을 통해 관련자들에게 상응하는 엄중한 책임을 묻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