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의 아세안 국가 진출과 아세안 기업 부산 투자 발판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환경공단, 르노삼성자동차 견학
사전신청은 24일까지, 25~26일 부산관광홍보관에서 현장접수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재)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오는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연계하여 부산의 역점산업을 둘러보는 산업시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상회의 기간 부산을 방문하는 아세안 10개국 및 기타 국가 경제인, 공무원, 기자 등 부산의 주요 산업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를 모집하여 부산의 역점산업을 홍보함과 동시에 지역기업의 아세안 국가 진출과 아세안 기업의 부산투자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산업시찰 대상은 부산의 역점산업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으로 구성된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르노삼성자동차 공장, 한·아세안 스마트시티페어 등을 견학할 예정이며, 둘째 날인 26일에는 부산교통정보서비스센터와 부산환경공단을 견학할 예정이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에서는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세계 최고 물류·비즈니스 중심지역인 경제자유구역을 만날 수 있으며,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은 하나의 라인에서 모든 차종을 생산하는 ‘혼류생산’이 가능한 공장으로 이번 산업시찰 투어 시 홍보관뿐 아니라 공장 내부도 견학한다.
 
또한, 부산교통정보서비스센터에서는 첨단 정보통신(IT) 기술과 신 교통기술이 결합한 첨단장비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교통체계(ITS)의 구축으로 부산 권역의 모든 교통 정보를 총괄하고 있는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 기능을 살펴볼 수 있으며, 부산환경공단에서는 상하수도 처리시설 견학을 통해 아세안 국가의 도시 인프라 증진에 대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산업시찰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신청과 현장접수로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신청은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의 신청양식을 통해 11월 24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11월 25일에서 26일까지 정상회의 기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운영되는 부산관광홍보관에서 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정상회의 연계 산업시찰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한국의 경제발전을 이끈 원동력과 아세안 국가에 이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아세안 국가들과의 산업교류 시장을 더욱 넓혀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붙임

 

·아세안특별정상회의 산업시찰 개요

추진개요

? 일 정 : 2019. 11. 25.() ~ 11. 26.()

? 장 소 : 부산지역 산업단지 및 입주기업(대표기업)

? 참석자 : 아세안 경제인, 공무원, 연구원 등 참가 희망자

세부일정

구 분

일 정

모집대상

11.25.()

12:30~17:30

벡스코 부산교통정보서비스센터

부산환경공단 스마트시티페어 벡스코

100여명

마감

11.25.()

13:30~17:30

벡스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르노삼성자동차 공장 견학 벡스코

60여명

11.26.()

14:00~16:40

벡스코 부산교통정보서비스센터

부산환경공단(수영사업소) 견학 벡스코

시찰대상지

 

 

부산교통정보서비스센터

부산환경공단 수영사업소

 

 

르노삼성자동차 공장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초대장
 

 

 산업시찰 상세 코스 안내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