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종사자, 응급의료센터 의료진도 찾아 격려

오거돈 부산시장은 추석명절 현장방문 2일차인 오늘(11일) 오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가정을 찾아 명절인사와 안부를 전했다. 현재 부산에 거주하는  피해자로는 유일하다.
 
오 시장은 오늘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만난 자리에서, “아픈 상처와 명예 회복을 위해 시가 지속적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성의를 다해 지원하겠다. 일본 사죄를 받을 때까지 건강하게 오래오래 함께 해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 시장의 이러한 행보는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시의 원칙적 대응을 거듭 강조하고 있는 모양새다. 부산시는 민간교류를 제외한 행정교류 잠정 중단을 선언하고, 기업 피해를 극복하고 일본의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긴급예산 1억 원 편성, 수입 다변화 지원 등 원칙적인 대응을 밝혔다.
 
현재 국내 일본군 ‘위안부’ 피해 생존자는 총 20명으로, 시는 부산에서 생활하는 피해자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생활안정자금, 명절위로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어 오 시장은 연제구 소재 컨택센터를 찾아가 명절연휴를 맞아 더 고생하고 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종사자들과의 간담회를 열고 감정노동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여성?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등공신 산업인 컨택센터를 부산에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보조금, 소통 워크숍, 인력양성 사업 등 여러 가지 지원제도를 통해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부산에서 유일한 권역응급의료센터인 동아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찾아가 부산의 ‘시민안전’ 책임기관으로써 막중한 임무를 맡고 있는 의료진들을 직접 격려하고, 연휴 간 의료공백 발생 대비 응급진료대책 현황을 듣고 시민이 안전한 부산을 위해 비상진료체계 구축 및 시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부산시도 추석 연휴 기간 대비 응급진료대책을 수립하여 상황실을 운영하고, 구?군, 관계기관과 협력해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오 시장은 추석명절 현장방문 3일차인 내일(12일)은 부산지방경찰청 112상황실과 교통정보센터 등을 찾아 명절 연휴에도 시민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근무자들을 직접 찾아가 격려할 계획이다. 현장방문 1일차인 어제는 우체국, 차량정비소, 자갈치시장을 방문하고, 시장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도 지역화폐 1조원 규모 발행 계획도 밝혔다. 
부일정보링크 컨택센터 방문
부일정보링크 컨택센터 방문
동아대병원 권역의료센터 방문
동아대병원 권역의료센터 방문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