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면역항암제 펙사벡의 무용성 평가를 앞두고 보통주 대량 매각과 관련해 신라젠에 대해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펙사벡이 글로벌 임상3상 중단 권고를 받으면서 주가가 폭락한 가운데 대주주들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사전 매도에 나섰다는 의혹에서다.
검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김영기)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신라젠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컴퓨터와 관련 서류 등을 확보했다.
신파젠은 면역항암제 '펙사벡'개발에 힘입어 코스닥 시장에서 손꼽히는 회사로 성장했지만, 지난 2일 임상3상이 중단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폭락했다.
앞서 신라제은 고위 임원인 신모 전무가 보유중이던 보통주 16만7,777주 (약 88억원)를 4회에 걸쳐 장내 매도하면서 펙사벡의 무용성 평가 결과를 미리 알고 있었다는 의혹이 일었다.
검찰은 신모 전무가 회사 관계자들만이 알 수 있는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 매도에 나선 것인지 여부를 파악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신라젠을 상대로 한 검찰의 압수수색 소식이 전해지면서 신라젠의 주가는 요동쳤다.
신라젠의 주식은 전날 1만2000원 대로 장을 마감했지만, 압수수색이 전해진 뒤 9000원 대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사진=신라젠 홈페이지 캡처)
(사진=신라젠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