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가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일부 운전기사들이 한 모바일 오픈채팅방에서 술에 취해 뒷자석에 쓰러져 있는 여성의 사진을 공유하며 성희롱 발언을 주고 받은 것.

2일 타다 측은 이에 대해 "최근 한 타다 드라이버가 불특정다수가 참여한 채팅방에서 특정 이용자에게 상처와 피해를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해당 드라이버는 타다의 이용자 안전 정책에 따라 즉각 계약해제 조치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일을 거울삼아 타다는 차별 없고 성희롱 없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겠다. 앞으로 타다는 드라이버 대행사와의 협조하에 드라이버 전원을 대상으로 성인지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날 조선일보는 타다 운전기사들이 오픈채팅방에서 여성 손님들을 상대로 성희롱 발언을 주고받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새벽 1시 45분쯤 한 타다 운전기사는 술에 취해 뒷자리에 쓰러져있던 여성 손님의 사진을 찍은 뒤 이를 채팅방에 공유하며 "안 일어나면 어쩌냐. 파출소 가느냐. 마침 파출소가 가깝다"라고 적었다. 이 사진을 본 다른 대화방 참여자들은 "예쁠 것 같다" "'모텔로 갈까요' 물어보라"고 발언했다.

해당 피해 여성 말고도 다른 기사들 간에 오간 성희롱 발언과 사진 등이 여러건 있었다. 다른 기사들은 "'타다' 하면서 제일 예쁜 여자 태웠는데 외모처럼 매너가 좋다", "보O 애들(유흥업소 여성)은 성괴(성형괴물)에 싸가지 반말이라 극혐(극히 혐오스러움)"이라고 성희롱 발언을 주고받았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