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미래에셋PE 전 대표와 현직 임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지난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박광배)은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를 받는 미래에셋PE 전 대표 유 모씨와 현직 상무 유 모씨에게 특정경제가중처벌법 상 배임 혐의를 추가로 적용해 지난 5일 구속 영장을 재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미래에셋PE가 출자한 시니안유한회사가 2017년 말부터 2018년 1월 사이 코스닥 상장사 `와이디온라인` 지분을 업소용 냉장고 판매업체 `클라우드매직`에 매각하는 과정에서 사기적 부정거래가 발생했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와이디온라인이 부도 나기 직전 상태가 되자 유 전 대표 등이 회사 지분을 급하게 팔기 위해 사채업자 등 기업사냥꾼과 불공정거래를 했다는 것이다. 사기적 부정거래에 따른 부당 이득은 231억원 상당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보강 수사를 통해 80억원 대 배임 혐의를 추가로 특정했다. 유 전 대표 등이 2018년 3월 와이디온라인 경영진이 회삿돈 수십억원을 빼돌리는 과정을 도왔다는 게 검찰 측 입장이다.

실제 당시 와이디온라인 대표였던 변 모씨는 업무상 배임, 사기적 부정거래 등 혐의로 지난달 8일 구속 기소됐다. 다만 유 전 대표와 유 상무는 자신들은 아무것도 알지 못한 채 회사 지분을 팔았다며 관련 혐의를 대부분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