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면담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면담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문재인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이 바뀔 전망이다. 자금사정이 어려운 중소ㆍ소상공인을 위해 투자 중심 금융정책이 실시될 전망이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국회를 찾은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일행을 만나 실질적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대해 제시했다.

이 원내대표는 "자영업과 중소기업의 자금 사정이 매우 어렵다"면서 "융자 중심의 금융을 투자 중심으로 개혁해 실질적인 지원 혜택이 늘어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영업과 중소기업에 대해 체감할 수 있는 지원대책을 만들지 않으면 좋은 성장, 착한 성장의 길을 갈 수 없다"고 했다.

또한 "고용위기 지역이나 산업위기 지역에서 대부분의 자영업,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는데 딱 한 모금의 단물과 같은 추경 예산을 지금 심의조차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추경을 적시에 하는 게 급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중소기업들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속적인 내수침체로 경영상황은 악화일로이다. 중소기업 대다수가 경영이 악화됐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개선됐다는 응답은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고 있다.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우리가 원하는 정책을 국회에서 잘 만들어주면 국가 발전을 위해서 중소기업이 열심히 노력하겠단 말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