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군유지 도로 편입 왜 못하나"
경사도 문제 계단 설치 '주민 반발'

강원도 인제군청(군수 최상기.더불어민주당)이 특정인의 편의를 위한 편파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크게 논란이 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7일 오후 본지에 접수된 제보 내용에 의하면 인제군청 도시개발과(과장 김명수)에서 추진 중인 인제군 북면 원통리 ㅇㅇ번지 도시계획도로 건설 공사와 관련하여 민원인 A모씨가 인제군청에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묵살되었다는 것이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민원인 A모씨는 인제군청을 상대로 민원을 제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인제군수와 인제군청 담당자는 당초 계획대로 도로 공사를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는 것이었다.

문제가 되고 있는 도시계획도로는 인제군청 소유의 군유지에 건설되는 것으로, 수년째 개인 주택의 마당으로 점유 사용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민원인 A모씨의 주장에 의하면 인제군청 관계부서에서는 금번 도시계획도로 개설시에도 해당 번지에 대해 공사를 시행하지 못하고 개인 주택 마당으로 그대로 사용하도록 방치하여 차량이 통행할수 없는 계단으로 시공 결정되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해당 필지를 개인 주택 마당으로 사용하고 있는 건물주가 모 정당의 고위층 직급이며, 건물주의 아들은 중앙부처 고위급 공무원으로서 하급기관인 인제군청 공무원들과 인제군수가 눈치를 보고 편파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었다.

아울러 인제군청의 계단 설치 계획을 철회하고 정상적인 도로 개설을 요구하고 민원인 A모씨는, "적폐청산을 외치던 정부가 특정 정당 고위층 집앞이라고, 군유지임에도 손을 못대는게 말이 되느냐?"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또한, "중앙부처 공무원인 아들의 덕분인지 본인의 힘인지는 몰라도, 혈세를 들여서 도로를 건설하면서도 제 기능을 못하게 만드는 것은 있을수가 없는 일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인제군청 도시개발부서 담당자는 본지 기자와의 통화를 통해 "공사 개시 이전에 마을이장을 포함하여 이해 관계에 있는 주민들을 모아서, 사업전반에 대해 설명을 하여 모두 원만하게 합의를 마쳤던 사안인데 이제 와서 민원을 제기하는 것은 이해를 할수 없다."고 말했다.

문제가 되고 있는 도로는 공사 개시 이전에도 인근 주민들의 통행과 원통중고교 학생들의 통학로로 사용되고 있으며, 도로 개설시 많은 통행량이 예상되어 공사가 시급한 도로로서 인근 주민들이 도로개설을 강력 추진 요구한바 있었다.

 

도로 중간부에 계단을 설치하여 차량통행이 불가능한 도시계획도로 건설공사에, 무려 2억 5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었다.
도로 중간부에 계단을 설치하여 차량통행이 불가능한 도시계획도로 건설공사에, 무려 2억 5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