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새노조가 유력 정치인 자녀들의 KT 근무사실을 폭로하고 전면 수사를 촉구했다.

18일 KT 새노조는 ‘검찰은 KT채용비리 전면 수사하고 국회는 청문회를 통해 채용비리 실태를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는 제목의 긴급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KT 새노조에 따르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법무장관이던 시절 그의 아들이 KT 법무실에서 근무했다. 정갑윤 한국당 의원 아들은 KT 대협실 소속으로 국회 담당으로 일했다는 게 KT 새노조의 설명이다.

(왼쪽)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정갑윤 한국당 의원. (사진=뉴시스)
(왼쪽)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정갑윤 한국당 의원. (사진=뉴시스)

이들은 “김성태 딸 채용비리 당시 6명이 추가로 더 (청탁으로 KT에 입사했다는) 의혹은 물론이고, 300명 공채에 35명이 청탁이었다는 보다 구체적 증언도 나왔다”고 밝혔다.

KT 새노조는 “채용비리의 청탁 창구가 회장실과 어용노조 등이었으며, (청탁받은) 이들을 면접 탈락시킨 면접위원이 징계받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쯤 되면 정상적 기업이 아니라 그야말로 권력과 유착된 정경유착복합체라고 할 수 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KT의 이러한 구조적 정치유착이 mb 낙하산 이석채 회장 시절부터 크게 심해져서, 박근혜 낙하산 황창규 회장에 이르기까지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KT 새노조는 “최고 경영진의 정치적 보호막 수단으로 전락한 KT의 채용비리의 결과 경영진은 본질적으로 힘써야 할 통신경영에 소홀했고 그 결과가 아현 화재로 인한 통신대란이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엄청난 통신대란이 일어난 지 3개월이 넘도록 국회 청문회조차 열리지 않고 있으며, 일부 야당의원들이 ‘아현화재에 국한시켜 청문회를 하자’며 청문 대상을 축소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이에 KT 새노조는 오는 4월 4일 예정된 KT 청문회에서 경영 전반을 다루고 채용비리를 매개로 한 KT경영진의 귄력유착을 발본색원해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KT 전 임원으로 인재경영실장이었던 김 모씨가 김성태 한국당 의원의 딸 특혜채용 사건과 관련해 구속됐다. 검찰은 김성태 의원 말고도 유력 인사 여러 명이 연루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