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별장 성 접대 의혹-고(故) 장자연 리스트 사건을 재조사 하고 있는 대검찰청 검찰 과거사진상조사단이 조사 기간 연장을 재차 요구 했다.

 

여기에 15일 '장자연 리스트 사건'의 목격자로 알려진 배우 윤지오를 비롯해 한국여성의전화·한국여성단체연합·한국여성민우회 등 1033개 단체는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조사도 안 끝났는데 활동을 중단하겠다는 무성의하고 무책임한 공권력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윤지오씨는 "이 사건을 단순 자살이 아니라고 보고 수사에 들어가면 공소시효가 25년으로 늘어난다"면서 "이슈가 이슈를 덮는 정황을 많은 분들이 실감하셨을테고, 이런 불상사가 더 이상 되풀이 되지 않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장자연 리스트 사건'은 배우 고(故) 장자연씨가 2009년 유력 인사들의 술자리 및 성접대를 강요받고 욕설과 구타 등을 당했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알려졌다. 윤씨는 장씨의 성추행 피해를 목격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이어 '김학의 성접대 의혹'은 2013년 3월 강원 원주시 소재 한 별장에서 김 전 차관이 성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사건이다. 당시 검찰은 성접대 영상에 등장하는 남성이 김 전 차관이라는 점을 특정할 수 없다는 이유 등으로 무혐의 처분을 내려 '봐주기 수사'라는 지적이 일었다.

법무부 등에 따르면 법무부 산하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활동기간 재연장 없이 이달 말 활동을 종료하며,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활동 기한 연장을 요구할 예정이다. 과거사위는 이달 31일 전에 장자연·김학의 사건 등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할 계획. 한편, 앞서 조사단은 활동 기한 연장을 요청했지만 과거사위는 이미 세 차례 연장된 활동을 또 연장하는 것은 어렵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