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에 힘 모아요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지역 봉사단체 금정비전(회장 김형길)은 지난 17일 금정구청에서 다자녀모범가정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금정비전은  2009년 11월에 창립된 민간단체로 지역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마음으로 4천5백만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사랑의 쌀 나누기, 6·25 및 베트남 참전용사 지원, 장애인 및 저소득층 3천만 후원 등 꾸준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지원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한 디딤돌을 만들고자 올해 출산한 다자녀가정 중 아이가 4명, 5명인 모범 3가정을 선정해 이루어졌다. 우리나라 출산율은 OECD회원국 전체 합계 출산율 통계 최하위 수준이다.
 
다자녀 모범가정으로 선정된 한 서동 주민은 “아이가 좋아서 자녀를 많이 가졌지만 특별한 혜택이 없어서 힘들었는데 오늘 이렇게 지원금을 받게 되어 아이를 키우는데 보탬이 되어서 너무 기쁘다.”고 밝혔다.     
 
금정비전은 내년에는 금정구와 다자녀 모범가정 지원 협약을 체결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금정구는 부산시 최초 첫째자녀 출산축하금과 셋째자녀 돌 축하금 지원 등 폭넓은 시책을 펼쳐 올해 부산시 출산장려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
 
금정비전 김형길 회장은 “매년 출생아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국가차원의 제도적 장치나 정책마련도 중요하지만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형길 회장은 부산사회복지공동 모금회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11번째 부부 아너소사이어티로서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