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에서 국무총리상 수상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12일 행정안전부 주최,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EA학회 주관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8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에서 전자정부 성과관리 유공 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입?사?헌법기관을 대상으로 정보화 투자 효율화를 위한 정보화사업 성과관리에 기여한 기관 및 유공자를 선발하여 포상함으로써 공적을 치하하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매년 전자정부 성과관리 유공 포상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는 ‘전자정부 성과관리 수준측정’, ‘정보화 추진역량 측정’ 2개 분야를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해서 정보화사업 이행수준 점검,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등을 통해 통합적 성과관리체계 확립에 기여한 기관, 정보화사업 사전 검토?협의를 통해 중복투자 방지, 상호연계 및 공동이용에 기여한 기관, 성과관리 실행의 충실성 등 효율적인 정보화사업 성과관리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고 정부포상 2개 기관,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16개 기관에 포상을 하였다.
 
시는 정보화사업 추진 전에 예산타당성 검토, 사전협의제 운영 등 사전검토를 강화하였으며, 특히, 최근 3년간 207건의 정보화사업 예산타당성 검토를 통해 약 75억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이루었고, 사업완료 후에는 투자효율성 평가 및 운영성과 측정을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그 결과를 환류하여 정보화사업 실효성을 높이는 등 전자정부 성과관리 체계를 확립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전자정부 성과관리 수준측정’ 분야에서 지방자치단체 중 1위, ‘정보화추진역량 측정’ 분야에서 전체 기관 중 공동 1위를 차지하면서 지방자치단체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의 주요 정보화사업에 대한 성과분석 및 진단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정보화 투자 효율화를 선도함으로써 지방행정의 주도적 역할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전자정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