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간 임차자금 110억, 주택 및 복지시설 개보수 58억 등 사회공헌 활동 공로 인정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28일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제5회 2018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에서 소외계층 주거복지 향상 등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HUG는 24년간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과 관련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실천해온 공을 인정받았다.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 4가지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주거복지 분야에서는 무주택 국가유공자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최대 10백만원의 주택임차자금을 후원하는 사업이 대표적이며, 약 2,400세대에, 110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HUG 셰어하우스 3개소를 조성하여, 청년들에게 저렴한 월세의 거주 공간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재생 관련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노후주택 및 소규모 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이 대표적이며, 약 1,000개소에 58억원을 지원하였다. 이 외에도 노후 슬레이트 지붕개량(약 200개소), HUG STREET 및 도시놀이터 조성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살고 싶은 도시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인재양성 분야에서는 건축가, 도시계획가 체험 등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꿈을 찾는 아이들‘ 사업과 저소득가정 아동과 대학생을 매칭해 멘토링을 실시하는 ’허그투게더 멘토링‘을 추진중이며, KBS 동행 출연자 100세대 지원, 복지시설 123개소 농수산물 기증, 난방연료 지원 캠페인 등 소외된 계층에 대한 나눔실천 공헌사업도 적극 추진 중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는 업무영역인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 분야에 특화된 사회공헌 뿐만 아니라, 공사로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해왔다”며, “이번 장관상 수상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