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입법 활동 체험
부산시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입법 활동 체험
  • 김세영 대기자
  • 승인 2018.11.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정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청소년들의 입법 활동 체험의 장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지난 10일 금정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청소년들의 입법 활동 체험의 장인「어린이・청소년의회」본회의를 개최했다.
 
2016년을 시작으로 세 번째 개최된 금정구「어린이・청소년의회」본회의에는 정미영 구청장과 금정구의회 김재윤 의장을 비롯한 의원 7명 등이 자리하여「어린이・청소년의회」의원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청소년들이 정기회의와 위원회 활동을 통해 토의한 ▲탈북가정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어린이공원과 어린이놀이터 관리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 등 조례안 4건을 의결하였다.
 
「어린이·청소년의회」남효린 의장은 본회의를 마치며 다음과 같은 소감을 밝혔다.
 
“어린이·청소년의회를 통해서, 우리 어린이·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가 될 수 있고, 그에 따른 책임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우리 어린이들이 어른들의 지원과 혜택에 만족하는 것만이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금정구를 위해 봉사할 수 있으며, 우리의 생각과 행동으로 살기 좋은 금정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우리들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그 생각을 실천할 수 있게 해주는 금정구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금정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어린이.청소년의회 개최
어린이.청소년의회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