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기본기'가 가장 중요!유지력-결과치를 결정한다"
고객님의 이미지,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해

이송희 원장님
이송희 원장님

손톱으로 '나'를 표현할수 있는 시대가 왔다. 최근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머리부터 발끝까지 '나'를 표현할수 있는 스타일링들이 등장했다.

헤어와 메이크업은 기본이고,나만의 색을 찾는 퍼스널컬러,손톱,발톱을 꾸밀수있는 네일아트와 패디큐어등까지 더해져 더욱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 중에서도 여러가지 색뿐만 아니라 보석스톤,체인,진주,스터드,파우더,파츠,글리터 등 다양한 재료로 나만의 손톱을 표현할 수있는 네일아트의 인기가 특히 커지고 있다.

게다가 여성들만이 아닌 남성들또한 자신들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네일을 하기도 하는등 이전과 달리 그 경계가 허물어지며 일상 속에 친숙하게 들어오고 있다.이렇게 점점 네일아트의 인기가 커지는 현재,10년동안 한 장소에서 네일샵을 운영하며 교육하고 연구하고 있는 "엘리샤 뷰티 네일"의 이송희원장님을 만나 네일아트에 대한 얘기를 듣게 됐다.

*뷰티분야에서도 '네일'을 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저는 늦게 시작한 케이스다.20대 후반에 시작했으며 그 이전에는 의류쪽을 일하기도 했다.
  어릴적부터  뷰티와 패션 분야에 관심이 많았기에 20대 초반부터 다양한 뷰티샵을 다녀왔었다.
또한 주변에서 적성에 잘 맞을것 같다는 얘기도 많이 들었었다.그래서 네일아트 공부를 위해 1년 정도  할수있는모든걸 빠듯하지만 열심히 준비하게 됐다.그리고 바로 매장을 오픈했다.1층 헤어,메이크업,2층 네일 토탈샵으로 처음 운영을 시작했다.10년전이라 네일과 헤어를 같이 하는 샵이 드물어서 인기가 많았던것같다.매장을 운영하며 부족한 부분은 미용 경영세미나등 뒤늦게 미용학과에 진학까지 하며 미용업을 공부하게 됐다.그리고 5년전부터 네일샵을 단독 오픈하여 네일,왁싱,반영구 토탈샵을 운영중이다.

엘리샤네일 내부
엘리샤네일 내부

*경영 목표 ,경영 철학이 있다면?

고객에 대한 객관적인 시각이 가장 중요하다.
불만을 가질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예방할수 있도록 고객 유형별 성향 및 특징을 미리 체크,분석할수 있도록 각각의 경험 실사례를 직접 사실적으로 교육을 전달한다.
고객 지향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어 장기적인 관계가 구축 되었을때 고객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다. 믿음, 좋은 생각과 말과 행동의 좋은 습관이 관심, 호감으로 연결되어야 직원과 고객이 즐거움, 흥미, 재미를 만들어낸다. 고객과의 소통, 교감, 공감대 형성, 기분전환, 재방문 등등 모든게 연결되어 있다.자신에 일에 즐겁게 미쳐야 한다. 즐겁지 못한 일은 금방 지친다.
모든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는 열린 마음에 소유자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네일 분야에서 가장 자신있는 분야가 있다면?

-저는 기본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보통 새로 오픈한 신규 사업장은 디자인 위주인 경우가 많다.요즘 고객님들의 미적 수준 자체가 좋아졌기에 고객의 기대치또한 높아졌다.
또한 해외에서 많이 받아 보신 분들도 많다.몇년사이 한국 네일리스트들의 실력은 당연 최고라 인정하는 얘기 또한 많이 듣게 된다.그러나 여전히 인테리어,제품,네일디자인은 좋지만 서비스 및 고객응대,기본적인 네일실력이 부족해 고객을 실망시키는 경우도 많다.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받는 서비스이기에 기본케어,유지력,속도,디자인및 컬러,제품에 대한 지식.감각 등 어느것 하나 소홀히 할수 없다.
현재 대부분 여러 타매장에서 드릴관리와 건식 케어관리를 하고 있다.
원하는경우 제외하고 드릴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초보네일리스트 및 숙련되지 않은 테크닉으로 관리하게 될경우 그로 인한 후유증은 상당하다고 보고있다.잘못된 젤 작업 및 쏙오프 과정으로 인해 손톱 손상도도 크고 보수관리에도 굉장한 문제가 생기고 차후엔 휴식기에 사후 관리가 힘들어진다.종종 드릴사용하지않는 샵이라고 찾아오시는 고객들 또한 상당수 있다.저희는 드릴로 인한 후유증 및 건식 케어 관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결해드린다.그로인한 재방문율과 고객만족도 또한 자신있다.젤작업시 오일과 습식케어를 하지 않는 곳도 많다 생각한다. 젤 관리는 유수분같은 경우에 굉장히 문제 될수 있다.그로인한 유지력 문제로 습식케어를 안하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엘리샤뷰티네일만의 차별화된 원리와 케어부터 단계적으로 정확한 베이스 작업이 들어간다면 보습과 유지력이나 결과물에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 확신한다.디자인 또한 많은 교육,연습,노력에 결과로 어떤직원에 관리라도 전문가에 실력을 확인하실수 있다.첫 방문이 바로 단골매니아가 될 수 있는 비결임은 자부한다.
바쁜시간 쪼개어 오신 고객님들을 위해 항상 여러관리를 동시에 받을수 있도록 시간과 서비스에 신경쓴다.최소한에 시간투자에 최대한에 미적욕구를 채울수있도록 예약시간을 직접 꼼꼼히 관리한다.
예약제로 운영중이지만 단골고객 확보로 시간 조율이 잘 되는 편이다.
아마도 이게 고객과의 소통이라 생각한다.운영자와 직원과의 소통이 고객에게 그대로 전달된다.

*교육할때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있다면?

-젤 디자인 전문 샵 인만큼 최고, 최대의 만족과 감동을 드리기 위해 직원들에게 손톱, 발톱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을 정확하게 인식시켜준다. 표현기법이나 디자인에 대한 연구 분석,새로운 기술과 재료,제품의 접목이 이루어져야 창조할수 있는 능력을 갖출수 있다. 교육과 정보공유를 통해 이 매장에 가면 안전하고 완벽한 관리, 남들보다 앞서가는 스타일일 것 같은 기대감과 가치를 충족시켜드린다.
네일아트는 패션 스타일과 함께 트랜드에 민감한 산업이므로 트랜드 분석과 제품의 다양성을 통해 많은 매니아층이 확보되어있다. 오랜 시간 저희를 믿고 방문해주시는 만큼 당연히 시간이 갈수록 더 좋은 서비스와 분위기를 제공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제대로 된 네일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서 기술이전에 원리에 대한 교육과 이론,인성,기본소양교육으로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시스템을 구성하여 개인별 수준에 맞는 지도와 트레이닝을 꾸준히 교육시켜 진행한다. 기본에 충실하려 항상 노력한다. 올바른 관리,올바른 시술이 기본이다. 입사후 3개월 이상 1:1트레이닝으로 기본기를 섬세하고 탄탄하게 단련시켜 직원들이 경력이상에 실력과 열정을 자유롭고 자신감있게 뽑낼 수 있는 샵!! 그로인해 여러 직원들이 장기간 근무할수 있는 샵임은 확실하다 생각한다.

이송희 원장님
이송희 원장님

*네일 인기가 정말 많아진 것을 실감한다.

-맞다. 이제는 네일아트는 패션이고 트랜드이며 문화로 생각할 정도의 대중적이 된것같다.
컬러는 기본으로 바른다는 인식이 강해졌다.또 특정 상황이나 어떤 장소 목적에 맞게 컨셉을 정하시는 경우도 많다. 연령대별 직업별 스타일도 다양해졌으며, 매체를 통한 정보또한 풍부해졌다. 한류또한 한국뷰티인들의 인기의 한몫한다.

*확실히 네일이 많이 친근해진 면도 있다.

-아무래도 그렇다. 또 저희가 네일쪽이다 보니 많은 연예인들이 매체를 통해 하고나오면 파급력이 커진다.간혹 네일 디자인 이름자체도 00네일 이렇게 지어진다. 저희가 볼때는 디자인 심플하고 특별할거 없지만 그만큼 유명인이 하고 나왔을 때 고객님들 입장에선 따라 해보고 싶어지는 관심이 생기는 것 같다. 저희매장도 미스코리아,머슬매니아,미인대회 출전을 위해 방문해주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연예인, 방송인들 또한 시상식 및 화보촬영 전 컨셉에 맞는 네일 디자인을 하고 가신다.

엘리샤네일의 네일아트 일부
엘리샤네일의 네일아트 일부

*올 가을과 겨울 네일을 추천해주신다면?

-2~3년전부터 가을과 겨울에는 전체적으로 매트한 디자인이 많아졌다. 2~3년전만해도 특이하긴한데 했지만 지금은 평범해진 분위기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뜻하고 뽀송한 매트 분위기와 함께 브라운,그레이,카키,초코,버건디 계열에 체크디자인,니트네일디자인도 많이 찾는다. 요근래 레오파드가 다시 유행이다.레오파드또한 다양하다. 컬러풀할수도 있고,섹시하고 도도한 스타일,동글하고 귀여운 느낌등 본인 이미지에 어울리고 돋보이게 해드리고 있다. 또한 일년내내 블링블링함에 인기는 식지않고 있다. 스와로브스키에 보석스톤은 광채와 빛깔이 어떤 네일디자인도 화려함을 따라올수 없는것같다.

*앞으로의 목표와 방향은?
 
-네일샵은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여성들이 유망전문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눈에 보이는 이윤보다 네일업계 전체의 신뢰를 위해 좋은 기술이 보급되어야 하고,훌륭한 네일리스트가 계속 배출되어야 한다.엘리샤 네일만의 네일아트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1:1맞춤형 교육,입시,진로,취업상담 및 창업준비를 원하는 네일인들에게 무료 상담을 해주고 있다. 10년 운영 관리,기술 노하우와 팁을 열정많은 제자,후배들과 공유하고 싶다. 동남아와 중국 진출을 계획중이다.또한 자격증 위주보단 실무위주를 집중적으로 교육시킬수 있는 아카데미와 매장을 계획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