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구식 로봇들의 일상’ 이라는 미래적인 소재를 재즈와 클래식에 기반을 둔 음악과 세련된 감성의 무대로 관객들에 큰 호응을 받은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돌아온다.

 올 하반기, 관객들이 애타게 기다려온 베스트 창작 뮤지컬이 돌아온다. 2016년 초연 당시 관객과 평단이 만장일치로 극찬하고 매진 행렬을 이어갔던 창작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제작:대명문화공장 더웨이브)이 오는 11월 13일 DCF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공연된다.

 

(첫째줄 좌측부터) 김재범, 문태유, 전성우, 신주협, (둘째줄 좌측부터) 최수진, 박지연, 강혜인,(셋째줄 좌측부터) 양승리, 권동호, 성종완
(첫째줄 좌측부터) 김재범, 문태유, 전성우, 신주협, (둘째줄 좌측부터) 최수진, 박지연, 강혜인,(셋째줄 좌측부터) 양승리, 권동호, 성종완 / 제공 = 대명문화공장, 더웨이브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4년 가을부터 우란문화재단의 인력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되었다. 

2015년 프로젝트박스 시야에서 진행된 트라이아웃 공연 당시 티켓 오픈 3분 만에 전회 매진, 2016년 DCF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에서 선보인 정식 초연 97회 중 70회 매진을 기록하며 창작 뮤지컬로서 이례적인 흥행을 했다. 

이어 작년 서울과 제주에서 공연된 '어쩌면 해피엔딩 음악회(주최/제작: 우란문화재단)'과, 3주간의 앵콜 공연 역시 전회차 매진되며,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대표적 창작 뮤지컬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섬세하고 세련된 이야기와 재즈와 클래식을 녹인 음악,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가 조화를 이루며 제 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6관왕, 제 6회 예그린어워드 4관왕을 차지해 명실상부 베스트 창작뮤지컬임을 입증하였다.

세련된 감성, 높은 완성도로 관객이 ‘선택’한 작품!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가까운 미래에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로봇인 ‘헬퍼봇’들을 주인공으로 한다. 오래된 레코드플레이어와 재즈 잡지를 좋아하는 아날로그 정서 ‘헬퍼봇5’ 올리버와 겉보기엔 활발하고 똑똑하지만 그만큼이나 냉소적인 ‘헬퍼봇6’ 클레어가 서로 가까워지며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배우게 된다. 

그러나 그들은 감정이 깊어질수록 그게 가져오는 고통 또한 깨닫게 된다. 이토록 ‘인간보다 더 인간 같은’ 로봇 주인공들을 통해, 관객은 ‘감정을 지닌다’는 것의 의미와 가치가 무엇인지 환기하며, 빠르고 복잡한 세상에 익숙해지는 댓가로 잊고 지낸 섬세한 감정들을 오랜만에 떠올리게 된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버려진 구식 로봇들의 일상’ 이라는 미래적인 소재를, 재즈와 클래식에 기반을 둔 음악과, 아날로그 하면서 동시에 세련된 감성의 무대로, 특유의 서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공연을 보여준다. 공연계에서는 이질적인 소재인 로봇과 미래 배경을 더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무대 위에서 전혀 이질감 없이 구현해 냈다는 것이 이 작품의 인기 비결일 것이다.

오는 11월 13일부터 DCF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올 하반기를 따스한 감성으로 촉촉히 적시며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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