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콘서트, 소통토크쇼, 포토월 등 펼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14일 오후 230분부터 2시간 동안 부산교육연구정보원 강당에서 산하기관과 학교 교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문화제를 연다.

이 청렴문화제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문화공연과 접목해 참석자들이 재미와 감동을 느끼면서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다.

이날 청렴문화제는 부산교육청이 올해 처음 기획한 것으로서 청렴 미니콘서트’, ‘소통토크쇼’, ‘청렴 포토월등으로 펼쳐진다.

이 가운데 미니콘서트는 브라스 밴드 후브라스콰이어의 연주와 남성 앙상블 J&C 싱어즈의 공연에 이어 학교와 기관의 청렴활동 동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한다.

이어 열리는 소통토크쇼는 김창옥아카데미 김창옥 대표의 유쾌한 소통의 법칙주제 강의로 이뤄진다. 김 대표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 OtvN ‘어쩌다 어른등 많은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소통전문가다.

김 대표는 강의를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부드럽고 단호한 대화법을 비롯해 소통을 잘할 수 있는 다양한 대화방법 등을 알려준다.

이와 함께, 포토월은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부산교육연구정보원 1층 로비에 설치한다. 포토월에선 부산교육청의 청렴슬로건인 청렴합니다. 우리는 부산교육입니다를 배경으로 참가자들이 사진을 찍으면서 청렴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한다.

이일권 감사관은 이번 청렴문화제는 교육가족이 소통과 힐링을 하면서 생활 속 청렴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이를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