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미국ㆍ유럽 투자 관심 종목으로 JP모건체이스(GPM US), 보잉(BA US), 나이키(NKE US), D.R.호튼(DHI US), 월트디즈니(DIS US), ctrip.com Intl(CTRP US), 알파벳(GOOGL US), 케이던스디자인시스템(CDNS US),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BRA US), 엘러간(AGN US) 등을 추천했다.

JP모건체이스(GPM US)은 2분기 연속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주당 순이익 발표하는 등 높은 이익 모멘텀 지속 중이다. 핵심 지표인 NIM(순이자마진)과 대손충당금 모두 양호한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 최근 4분기 NIM은 전분기대비 +5bps 확대되었고 대손충당금은 1.44억달러 감소했다.

보잉(BA US)는 1분기 견고한 이익 시현한 가운데 2018년 연간 가이던스는 소폭 상향 조정됐다. 737 생산량 개선(2019년 목표치는 57대/월)되고 있고, 방산 사업부문내 유기적 성장세 향상되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 부문 매출 개선 등을 고려할 때 추가적인 이익 업사이드 가능성이 높다. 미중 무역 갈등으로 중국의 항공기 주문 취소될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이라는게 시장 중론이다.

나이키(NKE US)는 2018년 회계연도 4분기(3~5월) 실적 호조 시현. 매출 및 순이익 모두 시장 컨센서스 상회하고 있다.  Air Max 270, VaporMax, Epic React 등 신제품 판매 호조와 견고한 D2C(direct-toconsumer)사업 매출 성장이 이익 모멘텀 견인. 지난 1년간 매출 둔화를 겪었던 북미 매출 성장률이 전년대비 3.25%(시장컨센서스 +0.98%) 증가한 점은 고무적이다. 2019 매출 성장 가이던스는 기존 5% 수준에서 높은 한자리 수 성장 목표 제시하고 있다.

D.R.호튼(DHI US)는 미국 최대 주택 건설사로 26개주에서 사업 영위하고 있다. 낮은 실업률과 양호한 임금 상승 추세 등으로 안정적인 주택 수요 지속될 전망이다. 모기지 금리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택 수요에 대한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회계연도 2분기(2018년 1~ 3월) 매출 및 순이익은 시장 컨센서스 상회하고 있다.

월트디즈니(DIS US)는 미국 종합 미디어 기업으로 방송, 애니메이션 및 영화 제작, 디즈니 테마파크 등 사업 영위하고 있다. 전통적인 캐시카우 사업인 테마파크 사업(전사 영업이익의 약 33%)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 개봉 예정인 블록버스터 영화들 흥행 성공시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견고한 이익 성장 시현할 전망이다. 미디어 네트워크 사업 둔화에 대한 우려 존재하고 있다. 차세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및 현재 진행중에 있는 OTT(over the top)전략 구체화되는 과정에서 우려는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ctrip.com Intl(CTRP US)는 중국 1위 OTA(Online Travel Agency)업체로 동사는 씨트립과 취날(Qunar) 등의 온라인 여행 플랫폼 보유하고 있다. 현재 동사는 중국 OTA 시장의 50~6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의 소득 상승 및 소비 업그레이드로 인한 여행 수요 증가, 중국 low-tier 도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따른 외형 성장 등 장기 중장기 성장 스토리 유효하고 있다.

알파벳(GOOGL US)은 온라인 광고(모바일, 유튜브)의 꾸준한 성장세이다. 구글 광고 매출(전체 매출의 86.7%)은 전년대비 21.4% 증가한 240.7억달러 시현했다.

케이던스디자인시스템(CDNS US)은 반도체 업체 설계에 필수적인 설계 툴 EDA(Electronics Design Automation) 개발 업체로서 1분기 견고한 실적 발표하면서 높은 이익 모멘텀 지속되고 있다. 신규 고객 유치 가속화 추세이다. 글로벌 대표 IT 기업들이 AI 연산 반도체 등 특정 연산에 최적화된 ASIC(주문형 반도체)에 대한 연구·개발 활발하다. 자체 반도체 설계 수요 성장에 힘입어 높은 EDA 수요 성장 예상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BRA US)는 AIDC 제품(바코드 스캐너, RFID 리더 등)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이다. 견고한 글로벌 경기 상황에 힘입어 볼륨 및 제품믹스 개선에 따른 이익 성장 이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1분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 실현(유기적 매출 성장률 +10% y-y), 매출총이익률
약 48%, EBITDA 마진율 20%대) 이후 주가 강세 지속되고 있다.

엘러간(AGN US)은 브랜디드 제약, 바이오로직, 수술 및 재생의학 관련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 제약사로서 메디컬 에스테틱, 중추신경계, 안과 등 7개의 주요 질환 영역에서 의약품 생산하고 있다. 뷰티 관련 제품(보톡스, 쥬비덤 군, 가슴 보형물, Coolsculpting)의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동사의 주가는 경쟁사 대비 크게 저평가. 주요 파이프라인 관련 임상 데이터가 순차적으로 발표되면서 파이프라인 가치에 대한 재평가 가능성 존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