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공식 한국 사이트
출처= 공식 한국 사이트

 

전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신규맵을 포함 2018년 비전과 로드맵을 공개했다.

9일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한국사이트를 통해 신규맵과 신규 차량 및 무기, 낙하산 시스템 개편, 탄도학 시스템과 지형·지물 관통 시스템 등을 개발·테스트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테스트 서버를 통해 신규 맵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테스트 서버에 공개되는 맵은 4x4km 크기의 맵으로 기존에 비해 훨씬 작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밀집도가 높아 게임 한 판당 소요시간이 짧다. 이 맵을 통해 더욱 강렬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배틀 로얄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모트 시스템(Emote System)도 테스트할 예정이다.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올 한해 동안 사용 가능한 감정표현의 범위를 계속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새로운 차량을 몇 대 추가할 계획이며, 무기류 및 무기 부착물도 지속적으로 더해 나간다. 이 외에도 새로운 맵을 하나 더 제작 중이며, 이 맵의 크기는 8x8km로 예정되어 있다. 실험적 테스트 서버에 운영될 작은 맵과 마찬가지로 이 맵 역시 최대한 개발 초기 단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테스트 서버를 통해 탄환이 손과 팔뚝 및 차량을 관통하는 시스템도 테스트 중이다. 또한 전체 TPP 및 FPP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개편해, 주변 환경에 더욱 매끄럽고 역동적으로 반응하도록 만들 것이며 차량을 탑승할 때의 애니메이션이나 차량 안에서 좌석을 변경할 때의 애니메이션 등을 수정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