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스타트업 & 신직업'까지 문화예술분야 현재와 미래 만날 수 있는 기회 제공
현직자들의 1:1 상담...마이크임팩트 대표, CJ E&M 공연사업부 팀장의 특강

[공정뉴스_손용석 기자] 서울산업진흥권(대표 주형철)과 이화여대 프레임 이화창조아카데미(조기숙 무용과 단장)이 공동주최한 ‘2018 문화산업 4.0 : 일자리페스티벌’이 오는 3월 12일(월) 이화여자대학교 ECC 다목적홀 및 이삼봉홀에서 개최된다.

일자리페스티벌은 ‘새로운 세상을 여는 힘, 문화예술’ 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분야에 취업과 창업을 원하는 구직자들과 해당 분야 기업들간의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당일 행사장 부스에서는 △마스터플랜 뮤직 그룹, △블루스퀘어, △세종문화회관, △스마트스터디, △신시컴퍼니, △씨네21, △예스이십사라이브홀, △유진엠플러스, △인터파크, △KCMI, △한국공연장매니저협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등 국내 유수 문화예술 기업 및 기관의 현직자들이 참여하여 직접 구직자들과 1:1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4차산업혁명에 발맞춘 문화산업의 미래까지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 곳곳에서 SBA서울신직업인재센터의 신직업관, △블루캔버스, △스크루바, △아트숨비, △알틴코, △원데이원커뮤니케이션 등 융·복합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전시 및 체험존을 만나볼 수 있다.

구직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전문가들의 1:1 자소서 컨설팅 부스가 운영되며, ‘청춘’과 ‘취업’을 주제로 한 특강(△마이크임팩트 한동헌 대표, △CJ E&M 공연사업부 박종환 팀장)도 진행된다.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를 포함한 이력서 사진촬영도 박람회장 내에서 무료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행사 당일에는 <문화예술 신직업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 PT가 이루어져 창직? 혁신적 직무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다(공모전 관련 정보 : http://bit.ly/2BXCg6R).

박람회 담당자는 “이번 일자리 페스티벌은 기존 문화예술 분야 및 공연기획 관련 업체 뿐만 아니라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융·복합 분야 스타트업들도 참여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 및 구직자 분들은 문화예술분야 기업들의 실무적인 정보와 더불어, 빠르게 변화 중인 문화산업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만나고, 참가자는 원하는 기업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프레임 이화창조아카데미 02-3277-6966)

본 박람회는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과 이화여자대학교 프레임 이화창조아카데미(단장 이화여대 무용과 조기숙)가 주최하며, 이화여자대학교 공연문화연구센터가 주관하고 인터파크씨어터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