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여성들이 좋아하는 업종이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인구 급증으로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잘 아는 액세서리, 피부관리, 화장품가게 등 여성 업종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가 여성 창업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여성 창업자 증가 추세는 수치로도 증명되는데 실제 국세청이 발간한 ‘2014 국세통계연보에서도 개인사업자 중 여성의 비율은 2009년부터 2014년까지 6년 동안 꾸준히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못된고양이(대표: 양진호)는 젊은 여성들의 인기에 힘입어 여성 맞춤형 창업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못된고양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시장 속에서 트렌디 한 액세서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젊은 여성들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못된고양이는 매장운영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매장관리시스템으로 국내외 110여 개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보장과 함께 가맹점과 상생, 동반 성장하는 기업목표와 함께 폐점률 5% 미만을 유지하고 있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여성창업자가 증가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여성업종이 예비창업자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확실한 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 아이템 선정은 물론이며 가맹점과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를 잘 선택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못된고양이는 패션 액세서리 점유율 1등 브랜드로 '작은 헤어핀 하나를 판매해도 직접 제작하고, 직접 품질 관리에 힘써야 한다.'라는 기업철학 하에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여성 고객들을 타깃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여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570억원을 달성하는 등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브랜드다.

현재 못된 고양이는 국내 대 도시 주요 상권과 하와이, 필리핀, 캄보디아, 대만 등을 포함 12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키캔들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양키캔들 2007년 한국 공식 수입원 아로마무역을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인 향초브랜드다.

양키캔들은 노동강도가 낮고 초보 창업자도 운영하기 쉬운 장점을 바탕으로 여성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많은 예비창업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가맹사업 진출 25개월 만에 전국 150호점을 돌파했다.

양키캔들은 향초 사업을 생각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각 상품마다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라벨링 체계화되어 장기간의 교육 이수나 전문 기술 필요 없이 초보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화장품, 베이커리, 식 음료 등과 같이 유통기간이 한정된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가맹점은 과도한 재고 부담의 위험 없이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성순환운동 커브스

여성전용 피트니스 커브스는 남성 위주로 구성된 헬스 시장에 불편을 느끼는 여성들이 편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만든 여성 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다.

여성들에게 맞는 운동 기구는 물론 30분만에 근력, 유산소, 스트레칭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전 세계 90개국 10,800개가 넘는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클럽만 267호점, 5만 회원을 돌파할 만큼 많은 여성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남성 중심의 포화 상태인 헬스시장에서 여성이라는 틈새시장을 집중하여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본사의 철저한 지원 체계는 물론, 재고 부담이 없어 유지 비용이 저렴하며,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