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암동 밀레 사옥에서 진행된 밀레-지엔텍 MOU 체결식 진행 모습, 좌)지엔텍 윤영선 대표, 우)밀레 박용학 상무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가 안전화 사업을 전개하며 산업안전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밀레는 안전화 전문기업 지엔텍(㈜G&TECH, 대표 윤영선)과 17일, 상암동에 위치한 밀레 본사에서 안전화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수의 아웃도어 브랜드와 협업한 바 있는 지엔텍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제품 기획 및 생산, 출시 등 전과정을 보다 체계적이고 짜임새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밀레는 다양한 작업 환경에 따라 걸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세분화 했으며, 오는 9월 10종의 안전화를 선보인다. 또한 향후 안전대, 안전모, 안전조끼 등 다양한 안전용품 출시도 준비 중에 있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정체기에 이르렀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밀레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골프 라인 론칭 및 키즈 라인 볼륨화 등 사업 영역의 다각화와 변화를 꾀해 왔다. 이번 안전화 사업 진출 역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선택으로, 특히 안전화는 핵심적 기능이 등산화와 유사해 밀레만의 축적된 아웃도어 기술력을 활용할 여지가 충분해 사업 전개를 결정했다고 밀레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안전화는 견고한 내구성과 충격 완화 기능 등 착화자의 안전이 최우선 요소라 날씨 및 트렌드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밀레는 매년 평균 10%의 시장 성장 추세를 보이며 현재 연간 2,000억 원 규모의 안전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향후 5년 이내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밀레 박용학 상무는 “전례 없는 불황의 시기를 맞아 밀레는 지난해부터 몸집 키우기가 아닌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해 왔고, 이번 안전화 사업 진출 역시 기술력에 기반한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방편” 이라고 전하며, “94년을 이어온 밀레의 아웃도어 기술력이 근로자들의 상해 경감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 더 나아가 산업재해 없는 근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