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퓨쳐스랩설명회


- 9일, 신한아트홀에서‘신한 Future’s Lab’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 최종 선정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지원부터 투자지원까지 종합지원키로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이 국내 핀테크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출범한 『신한 Future’s Lab』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신한 Future’s Lab』은 9일 역삼동신한아트홀에서국내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80여개의 국내 핀테크 기업에서약 17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신한금융그룹에서는은행, 카드, 금융투자, 생명 등 그룹 내부 전문가가 총출동했다.

또한, 퀄컴벤처스 코리아, 케이큐브벤처스 등 국내 유수의 벤쳐캐피탈(VC)로 이루어진 외부 멘토들도 참여해이날의 열기를 더욱 높였다.

신한퓨처스랩 소재광 랩장(신한금융지주회사 부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기술기반 기업들에게 필요한 창업과 성장 사례, 글로벌 핀테크 우수사례 등이 발표되었다.

또한 신한과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액센츄어(accenture)등 외부 전문기관도 국내 핀테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제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 찾아온 기업 관계자들은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스마트금융 실무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사업 모델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했다.

국내 스타트업엑셀레이터 전문기관인 퓨처플레이의 한재선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신한퓨쳐스랩은금융회사가 주도하고 직접 참여하는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으로, 국내 핀테크 기업이 보다 빨리 성장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했다”라고 평가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핀테크 기업 관계자는“초기 창업자로서 가지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기존의 딱딱하고 접근하기 어려웠던 금융사의 이미지 대신에 서로 같은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 나간다는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신한 Future’s Lab 육성과정 모집은 이달 2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futureslab.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