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0일 "증세는 국민 배신"이라고 한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충격을 받았다. 이중의 배신”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서울 동교동의 한 카페에서 한 '샐러리맨들과의 타운홀 미팅' 인사말에서 박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정말 참 충격을 받았다. 어쩜 저렇게 말씀을 하실 수 있을까 생각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국민에게 세금을 더 걷어야 된다면 그것이 우리 쪽에서 국민에게 할 수 있는 말이냐"는 박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맞는 말씀이다. 국민에게 세금부담을 조금이라도 더 드리지 않는 게 우리 정치인들과 국가지도자의 도리"라면서도 "그러나 그동안 어땠는가. 누가 증세를 해왔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담뱃세 인상과 세목 신설을 거론하며 “크게 세금을 올렸는데 그것은 증세 아니냐”고 재차 강조했다.

문 대표는 "박근혜정부 들어 한편으로 명시적으로 증세를 해놓고 마치 대통령은 증세를 막아내고 있는 것 처럼 그렇게 말씀하신다"며 "현실을 너무 모르는 것인지…"라고 비판했다.

특히 박 대통령의 '배신 발언'에 대해 "우선 증세를 해서 배신이고, 부자감세라는 형태로 대기업에 가해졌던 법인세 특혜를 바로잡고 정상화하는 방식이 아니라 서민에게 부담을 전가하고 가난한 봉급쟁이 지갑 터는 방식으로 증세를 해 (국민이) 더 분노한 것 아닌가"라며 "이중의 배신 아닌가"라고 정면 공격했다.

문 대표는 "새정치연합이 서민증세와 가난한 봉급쟁이들의 유리지갑을 터는 일들을 기필고 막아내고 바로잡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