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10일 오전 11시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신임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을 만난다.

이날 회동은 유 원내대표와 원 정책위의장이 선출된 지 8일만에 이뤄져 상견례 성격이 강하다. 별도의 오찬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새 지도부가 꾸려지면 한 번 소통의 차원에서 모시겠다라는 건 상식적 차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이라며 "서로 일정을 조정해 오늘 회동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이날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 문제와 개각 및 청와대 개편 등 인적 쇄신 문제, 당청 관계 등을 놓고도 의견 교환이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여권 내에서는 당초 이 후보자 인준안 처리 이후 여권 진용이 새로 갖춰진 상황에서 박 대통령과 당 지도부가 회동할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다.

그러나 이 후보자의 '언론 외압' 발언 논란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신임 대표 선출 이후 야당 내에서 이 후보자 자진 사퇴론이 제기되자 서둘러 회동 자리가 마련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또한 최근 정치권의 최대 화두로 떠오른 '증세없는 복지' 문제와 관련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증세·복지문제와 관련한 미묘한 입장차를 보여왔다.

박 대통령은 또 유 원내대표와 원 정책위의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경제 활성화와 4대 구조개혁을 위한 각종 입법 작업에 여당이 앞장서달라고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