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길홍 회장

2014년 12월 19일은 헌법재판소가 민주적 기본질서와 시장경제 체제를 훼손했던 통합진보당의 해산과 함께 종북성향의 국회의원 5명의 의원직을 박탈했다. 광복과 건국 이후 70년 동안 거듭해온 좌우의 체제투쟁과 이념 갈등의 범위를 헌정사상 처음으로 한정하는 헌법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국고보조금과 국회의원 세비 등 국민혈세를 써 가면서까지 뻔뻔스럽게 자유민주체제를 부정하는 책동을 주도해온 위장 진보정당과 종북의원들에게 정치적 사망을 선고한 셈이다.

‘진보와 민주’의 가면을 쓰고 반체제를 음모하는 종북세력들은 군사정권 시절부터 시작해서 김대중, 노무현 정부 10년을 거치는 동안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ㆍ예술 등 모든 분야에 음양으로 침투, 암약하면서 좌파의 조직과 위세를 확장했다.

정치ㆍ문화ㆍ시민단체 등을 비롯해 사회 각 분야에 세포조직을 잠입시켜 투쟁 거점과 전략적 요충지를 확보하고 종북세력의 발언권과 영향력을 단계적으로 강화했다.

아울러 선량한 국민을 현혹시키는 특유의 선전선 동홍보기법을 총동원하는 정치공세도 파상적으로 전개했다. 상대적으로 교활하고 민첩한 종북세력과 맞서 오랜 세월 아스팔트 거리에서 외로운 맞불 투쟁을 벌여온 산업화세대의 보수진영은 점점 위축되고 피로감이 누적된 것이 현실이었다.

우리는 사상초유의 헌재결정에도 불구하고 하루아침에 좌우의 이념갈등이 종식되고 종북 불순세력의 반발과 음모가 결코 중단되지 않는다고 믿는다.

지금부터라도 좌익 추종세력을 본격적으로 색출, 척결하고 발본색원하는 사법적 대책과 민간차원의 캠페인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을 정부당국과 보수진영에 강력하게 촉구한다. 추후 민주적 기본질서를 위반하는 반체제 공안사범을 단속하는 사법당국은 헌재판결 후속법규의 보완과 관련법의 적용에 대해 보다 엄정한 방침과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공개적으로 천명할 것을 요구한다.

해산에 불복하는 전 통진당 지도부의 지속적인 불순행동과 항의시위에 국보법, 집시법위반 등 위법행위가 있는지 철저하게 감시하고 제재할 필요가 있다.

남북분단의 안보현실이 지속되고, 북한 독재 세습정권이 전쟁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할 때 종북과 친북과 진보의 탈을 쓴 좌익세력은 계속 숨통을 강하게 조여 가야한다. 역대 보수정권도 책임을 면할 수 없지만 최근 종북콘서트를 방관한 사법당국은 종북세력의 기세를 꺾지 못했기 때문에 오늘의 갈등과 비극을 자초한 사실을 통렬하게 반성해야 한다.

통진당은 해산됐지만 국회안의 제도권 야당에 기생하는 종북세력이 절대 없다고 장담할 수 없다. 전국의 수많은 지방자치단체에도 사상과 이념이 의심스러운 종북세력과 불순분자들이 진출했다는 주장은 전혀 근거 없는 얘기가 아니다.

종북 통진당의 강령 작성에 참여한 전 서울시장후보가 박원순 서울시장이 인사권을 가진 서울시립대 교수로 채용되어 학생을 가르치고 있는 것이 밝혀졌다.

이밖에 종북성향을 가진 야권후보와 정치적으로 야합하는 단일화를 성사시켜 지방선거에 당선된 야권 지방자치단체의 수많은 산하기관에 얼마나 많은 종북, 친북 부대들이 낙하산인사와 보은인사로 국민혈세를 유지되는 공직과 요직을 차지하고 있는지 엄정하게 조사, 적발하여 조속히 퇴출시켜야 할 것이다.

덩치만 크고 숫자만 많은 보수정권과 보수진영이 얼마나 허술하고 소홀한지를 만천하에 드러낸 좋은 반증이다.

또한 종북 통합진보당의 국회진출을 가능하게 만든 60년 전통야당에 대해 정치적 책임을 묻고 숙주역할을 주도한 당시 야당지도부의 인책사퇴를 요구한다.

2012년 4월 19대 총선 당시 한명숙, 이해찬, 문재인씨 등 친노라인의 제1야당 지도부는 이정희대표를 비롯한 종북 정치집단과 단일후보 협상을 벌여 전국 16곳의 국회의원 선거구를 통합진보당에 양보했다.

야권지도자 3인과의 야합 덕분에 통진당은 13개의 국회의석을 차지했고 내란음모 혐의를 받는 이석기까지 원내에 진출했다. 그후 반체제 정당에 수백억원의 국민혈세를 지원해 국고를 낭비한 엄중한 정치 도의적 책임을 그들에게 추궁하지 않을 수 없다. 지금도 국회의원직을 유지하고 있는 전직 야당지도부 누군가가 공개적으로 사과하고 책임을 져야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정치인의 떳떳한 도리라고 생각한다.

자유민주체제의 정체성을 수호하고 한국의 산업화를 주도해온 보수우익 진영도 통진당 해산을 교훈으로 삼아 향후의 진로와 방향을 새롭게 설정해야 할 것 같다. 보수는 종북과 비교하면 선전과 행동이 느리고 순발력도 뒤지며, 연령층도 고령이고 젊은 세대가 소수이다.

반대로 종북은 자생력이 강하며 반성은 커녕 실형을 받은 전과도 아랑곳 하지 않는다. 끈질긴 종북을 뿌리째 뽑으려면 보수는 자기혁신으로 재무장하고 회색분자들과 맞서 끝까지 싸우는 용기와 투지를 가져야한다. 보수가 혁신하려면 부의 부당한 축적과 정치권력의 남용 등 시대착오적인 탐욕스러운 기득권과 옛날 보수의 특권을 과감하게 내려놓지 않으면 안된다.

보수진영은 보편적으로 사회적 약자 보다 사회적 강자가 많다. 서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도덕성의 관리와 청렴의 의무를 모범적으로 실천해야한다. 정치, 경제 등 각 분야의 지도자들이 부정부패와 비리에 연루되지 않으면서, 공정하고 겸손하게 봉사하는 희생의 자세를 솔선해야한다.

늦었지만 보수진영의 미래를 책임지고 지도할 청년보수의 후계세대를 양성해야한다. 건강하고 개혁적인 자랑스러운 보수지향의 청년 후계세대가 중심이 된 국민에게 광복 70년 이후의 영광스러운 조국을 물려줄 세대교체 프로그램을 만들어 육성해야 한다.

자유와 민주의 정체성을 수호하는 젊은 보수가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와 민주적 기본질서를 인정하는 합리적 진보세력과 공정하게 경쟁해서 당당하게 승리하는 차세대 보수의 자생(自生)방안과 발전계획을 연구, 개발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