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한해 동안 공연계에서 대중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와 뮤지션은 누구일까?

국내 최대 티켓예매 사이트 인터파크(www.ticket.interpark.com 대표 김양선)가 2014년 한해 동안 최고의 티켓파워를 보여준 작품과 인물을 가리는 <2014년 골든티켓어워즈>를 진행했다이 상은 2005년부터 인터파크가 연말마다 1년간 판매된 공연티켓판매량과 랭킹점수관객투표 등을 합산하여 부문별 최고의 티켓파워를 가리는 시상식으로 2014년 10주년을 맞았다관객의 선택이 곧 결과로 직결된다는 점에서 여타의 시상식과 차별성을 띠어 온 골든티켓어워즈는 국내 공연시장의 흐름뿐 아니라 당시 관객들의 선호도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닌다.

10회 <골든티켓어워즈티켓파워상 뮤지컬 남자배우는 김준수가뮤지컬 여자배우는 옥주현과 정선아가 공동 선정됐다.

김준수와 옥주현은 이번이 3회째 수상이다. (김준수옥주현 2010, 2012, 2014년 수상김준수는2013년 <디셈버>, <엘리자벳>, 14년 <드라큘라>로 글로벌한 티켓파워로 화제를 모았고 온라인 투표에서도 9043표의 압도적인 표를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골든티켓어워즈 티켓파워상 뮤지컬 남자배우상은 매년 가장 치열한 접전을 벌이는 부문으로 올해는 <모차르트>로 두번째 뮤지컬 출연임에도 세종문화회관 3천석 매진의 티켓파워를 보여준 박효신이 김준수와 경합을 벌였다여자배우는 옥주현과 정선아가 판매량과 투표 등 합산 점수에서 동점을 기록어워즈 최초로 공동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옥주현은 2014년 <마리 앙투아네트>, <레베카>와 <위키드등에 출연하며 티켓판매량에서 앞섰으며, <위키드>, <드라큘라>, <킹키부츠>에 출연한 정선아는 5320표를 득표하며 온라인 투표에서 앞섰다.

<골든티켓어워즈연극배우 부문 티켓파워상은 연극 <황금연못>, <사랑별곡>의 이순재와 <친정엄마와23>, <오구>의 강부자가 수상했다. <황금연못>은 오픈런 연극들을 제외하면 <데스트랩다음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연극으로 원로배우 이순재는 온라인 투표에서도 8873표를 득표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친정엄마와 23>은 2009년 초연하여 수많은 모녀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한 스테디셀러 연극강부자는 2009년 초연부터 매년 이 작품에 출연하여 포근한 국민엄마 이미지로 연극 흥행도 이끌었다이순재강부자로 대표되는 원로배우의 활약은 2년째 연극계 두드러진 특징이다. 2013년에는 <아버지와 나와 홍매와>의 신구와 <오스카 신에게 보내는 편지>로 김혜자가 연극 티켓파워 1위 인물로 선정된 바 있다관객들은 TV 드라마로도 익숙한 관록의 배우들이 출연하는 연극무대에 무한 신뢰를 보냈다연령대를 불문하고 인기를 끌었지만 특히 중장년층을 공연장으로 이끄는데도 한 몫 했다.

10회 <골든티켓어워즈티켓파워상 국내뮤지션 부문은 <박효신>, 해외 뮤지션은 <브루노 마스>

<골든티켓어워즈티켓파워상 국내 뮤지션 부문은 가수 박효신이 선정됐다. 2년 만에 열린 연말 단독 콘서트 <Happy Together>는 지난해 연말 전국 5개 도시 7만 관객을 모으며 가수로서 박효신의 티켓파워를 입증했다. 2013년 <엘리자벳>을 시작으로 뮤지컬 배우로도 영역을 넓혀장르를 넘나드는 작품활동으로2년새 더 넓은 팬 층을 개척한 결과로 보인다. 1년 동안 내한공연을 가진 해외 뮤지션 가운데 가장 티켓파워가 높은 인물은 2014년 첫 내한공연을 했던 브루노 마스가 선정됐다.

클래식 국악 아티스트 부문 장사익인기상은 김준수글로벌 작품상은 <드라큘라>

클래식전통예술무용을 포함한 클래식 아티스트 부문은 소리꾼 장사익이 선정됐다우리나라 최고의 소리꾼으로 열혈 팬들을 몰고 다니는 장사익은 2014년 장사익 소리판으로 대표되는 단독 공연 외에도 국악소녀 송소희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등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여러 장르가 더해진 퓨전 음악을 선보였다해마다 장사익의 연말콘서트는 연령층을 가리지 않고 전석 매진에 가까운 티켓파워를 보이며 연말 인기 공연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한편 제10회 골든티켓어워즈는 2014년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 동안 한번도 빠짐없이 매년 인터파크 <골든티켓어워즈>의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 온 고객 총 8명에게 공연 예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포인트 10만포인트와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10주년 기념 <추억의 티켓 어워즈>를 함께 열고 10년간 관객들의 소중한 티켓과 공연관람에 엮인 사연을 올리고 공유하는 코너를 열어 추천이 많은 사연에는 인터파크 티켓북과 뮤지컬 <원스>, <킹키부츠공연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